Dance with my father

writers openuniv
끄적끄적
Published in
4 min readMar 30, 2017

Back when I was a child

Before life removed all the innocence

My father would lift me high

And dance with my mother and me and then

Spin me around til’ I fell asleep

Then up the stairs he would carry me

And I knew for sure I was loved

제가 어렸을적을 돌이켜보았을때, 그때는 저의 순수함이 모두 사라지기 이전이었죠. 다시말해, 지금은 그런 순수함이 남아있지 않은듯 해요. 하지만, 순수함이 있었었을때에 남아있는 소중한 기억이 지금 너무 그립네요.

그는 저를 높이 들어 올려주곤 하셨어요. 그리고, 어머니와 함께 춤을 추곤했죠. 상상이 되시나요? 저를 목마테우시고, 어머니와 춤을 춤으로써, 셋이 함께 춤을 추는 그 모습이 말이에요.

그러고나서, 제가 잠이 들때까지, 저를 빙글빙글 돌려주셨어요. 그러다 저는 잠이 들고, 아버지는 윗층에 있는 제 방으로 고스란히 저를 데려다 놓아주셨어요. 저는 확신했죠. 제가 사랑받았다는것을요.

아주 짧았던 세 가족의 춤이 곧 제가 받은 사랑의 증거였다는걸 저는 알았습니다.

If I could get another chance

Another walk, another dance with him

I’d play a song that would never ever end

How I’d love, love, love

to dance with my father again.

지금 당신은 제 곁에 없네요. 그래서일까요…

만약 또 한번의 기회가 있다면, 또 한번의 당신과 함께하는 걸음걸이가 있다면, 또 한번의 당신과 함께하는 춤이 있다면, 저는 절대 끝나지 않을 노래를 틀거예요. 그래야, 당신과 오래토록 춤을 출 수 있으니까요.

제가 아버지 당신과 얼마나 춤을 추고 싶은지 아시나요.

When I and my mother would disagree

To get my way I would run from her to him

He’d make me laugh just to comfort me.

Then finally make me do just what my momma said

Later that night when I was asleep

He left a dollar under my sheet

Never dreamed that he would be gone from me.

저와 엄마 사이에 제가 가는길에대해 의견충돌이 있을때면, 저는 아버지 당신에게 달려가곤 했죠. 당신은 저를 웃게 만들어 안심시켜 주곤 하였죠.

그러곤, 결국 어머니 말대로 하게끔 했어요.

그런데, 제게 미안했던걸까요, 안타까웠던걸까요…

나중 한밤에, 제가 곤히 잠들면, 당신은 제 이불 아래 1달러를 놓아주셨죠.

그러한 소소한 행복의 순간들이 영원하길 바랬는데…

상상도 못했어요. 그대가 저에게서 떠나가실 줄은…

If I could steal one final glance, one final step

One final dance with him

I’d play a song that would never ever end

’Cause I’d love, love, love to dance

with my father again.

만약 제가 한번의 마지막 일견을 훔칠수 있다면, 한번의 마지막 걸음을 훔칠수 있다면, 한번의 마지막 그대와의 춤을 훔칠 수 있다면…

절대 끝나지 않을 노래를 틀거에요.

왜냐하면, 저는 다시 아버지 당신과 춤을 추고 싶기 때문이죠. 그 순간이 너무 소중하기 때문이죠.

Sometimes I’d listen outside her door

And I’d hear how my mother cried for him.

I pray for her even more than me.

I pray for her even more than me.

가끔 문밖의 소리를 듣곤 해요. 당신을 위해서 그리움에 찬 어머니의 울음소리를요.

저는 그런 그녀를 보며, 제 자신을 위한 기도보다 더 한 기도를 합니다.

I know I’m praying for much too much

But could you send back the only man she loved?

I know you don’t do it usually

But dear Lord she’s dying to dance with my father again.

제가 너무 지나치게 기도하고있다는걸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제발 그녀가 사랑한 오직 한 남자를 돌려주실순 없을까요?

그런 일을 대개 하지 않으신다는걸 알지만…

하나님, 그녀가 제 아버지와 다시금 춤출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Every night I fall asleep and this is all I ever dream

매일밤 잠에들때, 기도하며, 제가 꿈꾸는 전부는 다시 한번 그와 춤을 추게 해달라는것이에요.

보고싶습니다. 아버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