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08 블록체인 뉴스 모니터링

Decenter
블록체인 뉴스 모니터링
4 min readOct 8, 2019

[시황]

[아침시황]비트코인 3.72% 상승…테라 ‘차이’, CU서 사용 가능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세다. 2일 오전 7시 52분 빗썸 기준 국내 BTC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3. 72% 오른 979만 5,000원이다. 이더리움(ETH)은 5. 39% 상승한 21만 4,900원, 리플(XRP)은 8. 25% 오른 328원, 비트코인캐시(BCH)는 5. 27% 상승한 27만 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라이트코인(LTC)은..

[국내소식]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서 테라의 ‘차이’로 결제 가능해진다
모바일 중고마켓 서비스 ‘번개장터’에서 7일부터 ‘테라(Terra)’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차이(CHAI)’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7일 테라는 번개장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라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제공하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번개장터에서..

KT가 블록체인 기반 할랄 인증 플랫폼을 개발한다
KT가 블록체인 기술을 무기로 할랄 인증 시장에 진출한다. 7일 KT는 할랄 인증기관인 재단법인 한국이슬람교(KMF)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 개발 전문기업 비스퀘어랩과 ‘할랄 인증 Trust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된다. 할랄은 ‘허용된 것’이라는 뜻의 아랍어로..

김진태 의원 “카카오가 투자한 업비트의 클레이 상장은 편법”…업비트 “정상적 절차 밟아”
국회 정무위 소속의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8일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클레이 및 루나 상장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진태 의원은 “카카오가 자신이 투자한 업비트(두나무)를 통해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국내 상장하려는 시도는 ‘편법상장’ 또는 ‘셀프상장’”이라고..

바이낸스 한국인 대상 암호화폐 선물거래 개시…”위법 소지 있다”
바이낸스가 한국인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선물거래를 시작했다. 전문가들은 한국인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선물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이론상 법적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의견이다. 지난 6일 저녁 텔레그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바이낸스의 선물거래 플랫폼 ‘바이낸스 퓨처스’를 한국인도 이용할 수 있다는 소식이..

기업용 수탁 서비스 ‘업비트 세이프’ 출시한 DXM “사고 발생 시 과실 있으면 보상한다”
‘디엑스엠(DXM)’이 ‘렛저(Ledger)’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업 전용 수탁 서비스 ‘업비트 세이프(Upbit Safe)’를 지난 달 25일 출시했다. 디엑스엠은 두나무 자회사다. 디엑스엠은 렛저에서 운영하는 ‘렛저 볼트(Ledger Vault)’ 서비스와 자체 구축한 기업용 다중 계정 체계, 분산 콜드 월렛, 출금 한도, 화이트 리스트 등..

[해외소식]

투자자들, 비트파이넥스·테더 상대로 공동 소송 진행
투자자들이 비트파이넥스와 테더사를 상대로 공동소송을 진행한다. 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비트파이넥스, 테더사, 디지파이넥스 등 기업 및 현직 임원진, 전 비트피넥스비트파이넥스 CSO 필립 포터(Philip Potter), 지불 결제 기업 크립토 캐피털 등을 상대로 공동소송을..

알고캐피털, 해킹으로 최대 24억 자금 피해 입었다
알고랜드의 투자 계열사인 알고 캐피털이 해킹으로 약 100~200만 달러 상당의 피해를 입었다. 5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파블로 야보(Pablo Yabo) 알고 캐피털 CTO의 스마트폰에 보안 문제가 발생했다. 이 틈을 타 해커들은 야보 CTO의 관리자 계정을 해킹, 알고 캐피털의 암호화폐 핫 월렛에서 100~200만 달러(약 12억 원~24억 원) 상당의 테더(USDT)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