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이트스럽다’는 건 무엇일까요?

투바이트 2bytes
2bytes 투바이트 블로그
5 min readDec 9, 2022

“창립한 지 2년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는 인재상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 동안 바빴습니다! 회사가 쑥쑥 성장 하느라고요 :)

하지만 더 이상은 미룰 수 없죠. <투바이트 인재상 만들기> 내부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인재상은 기업을 운영할 때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인재상 기반으로 전체적인 기업 방향성과 문화가 형성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인재상은 구성원이 일하는 방법에도 영향 끼칩니다. 투바이트다운, 투바이트스러운 인재상을 만들기 위해 투바이트는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기로 결정했는데요. 투바이트만의 인재상 발굴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투바이터 목소리 들어보기

(어느 날 슬랙에 올라온 공지사항)

때는 2022년 4월 11일… “띠링~”

슬랙 공지 하나가 올라왔어요.

투바이터로서 가장 중요한 가치관이 무엇인지 의견을 여쭤보는 내용이였는데요.

투바이트 인재상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한편으로는 정말로 함께 투바이트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함께 만들어나가는 투바이트 가치관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문구는 “칭찬으로 혼낼 줄 알아야 한다.”였어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할만큼 칭찬을 거부할 순 있어도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2.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전사 설문 진행

투바이터로서 가장 중요한 가치관이 무엇인지 의견을 듣고 총 29개 키워드로 정리 후, 최종 선별을 위해 전사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글로벌콘텐츠센터분들을 위해 영어로도 함께 진행했답니다.)

(슬랙으로 전사 설문을 진행)

•함께 일할 수 있는 역량도 인재상만큼 중요합니다.

투바이트는 개인역량말고도 함께 일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재상 설문조사 외에도 동료가 가졌으면 하는 업무 역량에 대해서도 여쭈어봤는데요.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역량을 함께 일하는 동료가 가지고 있으면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겠죠.

3. 그래서 투바이트의 인재상은?

그리고 2022년 5월 24일! 드디어 투바이터에게 어울릴 인재상이 선정되었어요!

| 선의로 서로를 존중하며!

신뢰와 존중 속에서 일하고 문제를 외치는 자의 선의를 믿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함께 일할 때는 상호존중과 수평커뮤니케이션이 바탕되어야 기꺼이 일할 수 있고 다니기 즐거운 회사가 된다고 생각해요.

| 어떤 일이든 투지를 갖고!

나의 업무 전문성을 키우는 자율적인 노력이 투지의 근본이고 어떤 일이든 항상 투지를 갖고 최선의 방법을 찾는 사람이 투바이터입니다.

| 탁월하게 실행하는 사람!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자유로운 환경에서 책임을 갖고 능동적으로 일하는 사람일 수록 투지는 더더욱 불타오르기 마련이죠.

왠지 모르게 익숙하다고요?

맞습니다. 저희 투바이트 공식 홈페이지 ‘Careers’ 페이지,

<투바이트스러운 분을 환영합니다> 에서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죠.

•이미 문화는 만들어져 있었고 실행되고 있었어요.
인재상을 만들고 보니, CEO인 영철님으로부터 “제가 은연 중 생각하던 키워드들이 다 들어가 있네요. 신기해요!” 라는 피드백을 들었어요. 회사 설립 후 초기부터 서로 존중할 줄 알고 탐구정신을 가진 사람인지를 고려하며 회사 구성원들을 모았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이런 인재들이 모이고 모여 지금의 투바이트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투바이트 인재상 기반으로 나온 ‘투바이터가 함께 일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그럼 투바~

💁‍♂️💁‍♀️글로벌 서비스 성공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 투바이트입니다.

단순 번역이 아닌, 글로벌 타겟에 맞춘 현지화/LQA,
완벽한 서비스를 위한 QA,
고객의 마음을 읽는 CS와 콘텐츠 마케팅까지.

투바이트의 모든 전문가들이 고객과 한 팀처럼 움직이겠습니다.
지금 투바이트와 함께하세요! 👉 https://www.2bytescorp.com/ko/

[지금 채용 중인 포지션 보러가기]

--

--

투바이트 2bytes
2bytes 투바이트 블로그

한 글자, 한 글자 소중히. 한 사람, 한 사람 소중히. 게임 글로벌 서비스 스타트업, 투바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