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RE AT의 창시자 JACOB : 어떻게 분포식 검색 커뮤니티를 건설 하는가

2017년 비트코인의 상승 신화의 자극 아래 국내외로 대량의 블록체인 기술 프로젝트가 출시 되었습니다. 그러나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투자자는 수많은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 하였으며, 맹목적인 공동 투자로 인한 손해와 그에 대한 믿음이 깨지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투자금만 잃고 떠나지 않기 위해서는 빠른 시간 내 믿을 만한 정보를 얻는 것이 관건 입니다. 하지만 현재 블록체인 기술 관련 소식과 정보는 많고 복잡하며, 많은 사람들은 항상 어디서 소식을 볼 수 있는지 모르고, 또한 어떤 것이 믿을 만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위 내용에서 언급한 통점을 보고, 2017년 7월 부터 ALL IN 블록체인기술의 연속 창업자 JACOB은 기회를 보기 시작 하였으며, 현재 AWARE AT의 분포식 블록체인 기술 검색 커뮤니티를 건설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JACOB은 “공통 가치 커뮤니티”의 이념을 제시 하며, 분포식 사상을 블록체인 기술 검색 커뮤니티로 건설하는 원경을 명확히 하였고, 사람들과 디지털 자산에 있어 전면적인 연결을 돕고, 블록체인 세계를 더욱 투명하고 더욱 믿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프로젝트 검색 기능은 AWARE APP가 출시한 첫 번째 검색 상품이며, 현재까지 AWARE APP상의 이용자들은 전세계 3800가지의 1부 및 2부시장의 블록체인 기술 프로젝트들의 소개, 시세, 기사, 공고, 평가 등 심도 깊은 내용들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검색을 통해 한번에 찾아볼 수 있으며, AWARE APP는 현재 소규모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JACOB은 분포식 검색은 전통적 이의의 검색과 다르다고 생각 했으며, 그 제일 큰 우세점은 토큰을 통하여 커뮤니티의 역량을 불러 일으켜 플랫폼을 위해 데이터를 공헌하는 것을 중시함에 있고, 또한, 이를 통해 커뮤니티는 최대 한도로 상품, 가치의 공유와 성과를 누릴 수 있음에 있습니다.

JACOB : AWARE의 창시자, 청화 대학의 신문, 방송 대학 박사,

북경대학교 정보 관리 학과 학사 학위 소유

이하는 JACOB과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기자 : AWARE는 무엇입니까? 어떤 특색과 우세한 점이 있습니까?

JACOB : 현재 가치 인터넷은 상업과 금융 세계에 전에 없었던 파격적인 혁명을 가져와 회사는 쇠락해져 가는 반면, 토큰 커뮤니티는 앞으로 더 성행할 것이며, 미래 10년 디지털 자산의 시장 규모는 수십억 달러의 규모가 될 것이고, 모든 사람은 토큰의 보유자와 투자자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배경하에 AWARE는 전세계에서 선두 하는 분포식 블록체인 기술 검색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미래 억만의 토큰 이용자에게 디지털 자산 검색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려 합니다. 현재 저희는 첫 번째 검색 상품(블록체인 기술 관련 프로젝트 검색)을 출시 하였고, 이용자들은 전세계 3800가지의 1, 2부시장 프로젝트의 소개, 시세, 기사, 공고, 평가 등 심도 깊은 내용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검색을 통하여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AWARE는 토큰 세계를 둘러싸고있는 이용자들의 다방면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Q&A기능, 종합적인 검색 기능 및 정확한 검색 데이터를 기초로 한 더 많은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고, 최종적으로 규모 있는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을 조성할 것 입니다.

AWARE APP의 검색 기능은 현재 시세 관련 정보 소프트웨어가 커버할 수 없는 광범위한 수요를 커버할 수 있고, 미래 비즈니스 모델과 이용자의 규모를 상상만 하던 공간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엔진 기술을 발휘하는 동시에, AWARE APP는 AT토큰을 통하여 커뮤니티 역량을 불러일으켜 플랫폼을 위해 데이터를 공헌함을 중시하는 것이 저희의 경쟁 우위입니다.

기자 : AWARE APP의 발전 과정을 설명해 주십시오.

JACOB : 저희의 초심은 블록체인 기술의 규모 있는 투자 플랫폼을 조성하는 것이었으며, 저 개인의 투자 방면의 경험을 발휘하여 가치 투자자들을 위해 더 많은 자원을 모으는 것 이였습니다. 투자 방면에 수 년간 종사 후 창업을 시작하기로 결심 했지만, 저는 가치 인터넷 시대의 초기의 시간적 창구를 잡아 큰일을 하고 싶었고, 5년에서 10년 후 미래에 충분히 큰 플랫폼을 조성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플랫폼을 어떻게 조성하는지에 관해 구체적으로 어디부터 파고 들어야 되는지 등 저희는 아주 많은 고민과 탐색을 하였습니다.

대략 올해 4월쯤 저희 쪽 시스템에서 저희의 블록체인 기술 사상에 관해 정리를 하여 “공통 가치 커뮤니티”의 이념을 제시 하였고, 저희는 플랫폼을 확대할 수 있다는 완전한 가능성을 발견하였으며, 분포식 사상, 생각을 이용해 블록체인 검색 커뮤니티를 건설하는 원경을 명확히 하였고, 사람들과 디지털 자산을 전면적으로 연결 할 수 있게 도와주며, 블록체인 기술 세계를 더욱 투명하고 믿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 저희는 백서를 업그레이드 했으며, 이용자들에 대한 서비스, 프로젝트 측의 서비스와 자본 서비스의 세 가지 분야를 바탕으로 상품을 추진하였습니다. 저희는 규모 있는 투자 플랫폼을 만드는 방향은 변하지 않았으나 집행루트는 더욱 분명해 졌습니다. AWARE AT는 현재 FCOIN, BIBOX 등 여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기자 : AWARE의 “분포식 검색 커뮤니티” 의 개념을 어떻게 이해하면 되겠습니까?

JACOB : 검색 엔진을 먼저 말하자면, 모든 사람의 첫 번째 반응이 한 수단이라 하고, 이것은 기술에 의지하여 기동 되고, PYTHON에 의해 캐치되는 방식을 전통적인 검색 엔진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AWARE APP가 조성하는 검색 플랫폼은 전통적 개념의 검색 엔진과 다릅니다. 저희는 분포식 검색 커뮤니티이며 기술적 우세점을 발휘하는 동시, AT를 통하여 커뮤니티의 역량을 불러 일으켜 플랫폼을 위해 데이터를 공헌 하는 것을 중시 합니다. 또한 커뮤니티를 최대 한도로 상품, 가치의 공유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AWARE APP가 조성하려는 플랫폼의 핵심 사상입니다.

기자 : AWARE APP는 검색 기능부터 도입한 이유가 어떻게 됩니까?

JACOB : 아래 몇 가지를 주로 고려해 보았습니다.

1. 검색하는 행위를 통해 더욱 광범위한 이용자들의 수요를 커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정보와 시세에 관한 APP은 많겠지만, 한 종류의 정보 수요에만 만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용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관한 수요는 다방면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 방면에서 멈추는 것을 떠나 더 많은 차원의 구조화된 데이터들로써 이용자를 만족 시킬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2. 제가 제시한 공통 가치 커뮤니티의 이념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프로젝트측은 하나의 공통 가치 커뮤니티의 구동자이며, 공통 가치 커뮤니티의 수요는 다방면으로 존재 합니다, 저희는 프로젝트 메인 페이지와 다른 수단을 통해 그들과 이용자들의 전방위의 접촉을 도와줄 것 입니다.

3. 디지털 자산의 입구급 플랫폼 조성을 이루기 위한 꿈의 실현 : 검색 자체는 입구와 같은 행위 입니다. 이용자들과 프로젝트측의 다원적인 수요를 만족 시킴을 통해 저희의 자본 서비스를 돕고 저희는 디지털 자산의 규모 잇는 투자 플랫폼의 꿈을 가능하게 합니다.

4. 저 자신의 창업적 성격에 부합 합니다. : 제가 창업을 시작 했을 때 저는 일찍이 검색 상품 관련된 일에 종사한 경험이 있었고, 게다가 저의 대학 시절 전공은 바이두(중국 내 최대 규모의 포털사이트) 창업자인 李彦宏과 같은 북경대학교 정보 관리과 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검색 관련해서 천부적인 인지적 우세와 자원적 우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 AWARE APP는 현재 운영 상태가 어떠한가?

JACOB : AWARE APP는 현재 저희가 유일하게 출시한 첫 번째 APP이며, 소규모 베타 테스트 단계를 진행 중 입니다. 정식 출시는 9, 10월 쯤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 작업 속도가 빠르지 않느냐? 우선 검색 엔진 상품을 만드는 것 자체는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데이터의 누적은 시간이 많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 과정이며, 만약 검색 후 되돌아오는 데이터가 전면적으로 정확하지 않다면 이용자들이 이용함에 있어 좋지 않을 수 밖에 없으며 두 번 다시 사용을 안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 다음 단계는 저희 모든 토큰 경제 모형의 최적화 입니다. 만약 인센티브가 제 위치에 맞지 않거나 혹은, 경제 시스템이 평등하지 않으면, 이용자들도 떠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모두 시간이 필요한 문제입니다.

현재 저는 AWARE APP 상품을 완벽히 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검색 상품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장벽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은 데이터가 누적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알고리즘을 통하여 끊임없이 데이터 표시를 최적화 할 것이며, 이 두가지는 서로 보완되고 도와서 완성하는 것 입니다. 데이터의 누적이 없다면 좋은 알고리즘도 필요 없으며, 추가 데이터 알고리즘 또한 갈라 놓을 수 없습니다. 하나의 검색 틀을 간단하게 볼 수 있지만, 배후의 작업 과정 양은 방대하며, 더욱 집중해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기자 : AWARE는 왜 새롭게 AT토큰으로 발행하였습니까?

JACOB : AWARE는 원래 AWR으로 퀀텀을 기반으로 발행된 토큰이었으나 올해 5월말 ERC20으로 새로운 AT토큰으로 발행되었습니다. 한 방면으로는 이더리움의 성숙한 생태 환경을 바탕으로 좀 더 많은 유동성을 공급하여 커뮤니티를 더 방대하게 발전하기 위함 때문이고, 다른 방면에서는 AWARE가 완전히 새로운 상품 모델과 브랜드의 업그레이드를 보이기 위해서 였습니다. “A”는 자모의 기점이며 시작, 입구라는 뜻이 있고, 저희가 조성한 “토큰 검색의 입구” 의 원경을 나타내기 가장 적합한 표징 입니다.

기자 : 현재 토큰의 분배구조는 어떻게 됩니까? 미래에 혹여 변화가 있을까요?

JACOB : 저희의 초기 AT 분배 구조는 단체, 재단과 투자자가 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커뮤니티 마이닝 관련해서는 반수 이하를 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러한 비율을 사실 합리적이진 않습니다. 현재 우리는 이미 시장 상에 AT총량의 10% 초과하는 양을 바이백 하였고, 바이백한 부분의 전부는 커뮤니티 인센티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바이백에 관해 상한(上限)이 존재하지 않고, 계속 바이백을 진행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설령 시장 상황이 좋아진다 해도 저희는 바이백을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

저희는 미래에 모든 토큰들의 구조가 이상적인 상태로 조정 되어지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그 중 플랫폼의 장기 발전을 위한 보를 세우기 위하여 마이닝 부분의 비율이 절반을 차지할 것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보는 향후 10년 동안의 긴 주기를 보며 계획된 것이고, 매년 고정된 비율을 마이너들에게 나눠줄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저희의 모든 플랫폼의 데이터 생성에 대하여 지속적 인센티브는 매우 중요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자 : 마이닝으로 AT의 많은 양을 풀고 있는데, AWARE측은 예측 불허의 상황을 걱정하고 있습니까?

JACOB : 사실 그렇진 않습니다. 먼저 충분히 큰 마이닝 광산은 더 많은 이용자들을 AWARE 플랫폼으로 참여시키게 끔 만들 수 있습니다. 그들은 드랍 행위 종류를 위해 온 것이 아닌 플랫폼을 위해 데이터를 공헌하는 이용자이며, 동시에 가치 있는 이용자 이고, 가치 있는 이용자들의 수는 어떤 토큰에 있어서도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근간일 것 입니다. 저희의 이런 생각에 모두 이의가 없기를 바랍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마이닝에 이용한 AT에 관해 미래 10년의 총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에 큰 충격을 주지 않기 위하여, 매년 일정 비율 만을 풀 것이며, 동시에 이용자들이 마이닝한 AT는 상대적 긴 락업 해제 주기를 가지고 있고 비교적 높은 락업 해제 조건을 가질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으로, 저희 APP 내에 마이닝 이용자가 쉽게 AT를 매각해버리는 것을 막고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는 강한 락업 메커니즘(회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2부 시장에서부터 AT를 구매 후 장기 락업을 통해 더 많은 회원 수익을 얻어갈 수 있는 동력이 있습니다. 미래에 플랫폼에서 부가 서비스를 출시 함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AT로 다양한 에어드랍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며, 광고 수익, 투자 서비스, 거래 이윤 반환 등 매우 다양하고 풍부한 회원 복지가 있을 것이고, 그때 이용자들은 AT를 매각하기 아까워질 것입니다.

하나의 프로젝트가 와해되는 것은 본질상 토큰 구조에 불합리한 부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러한 구조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바이백과 APP 락업을 통하여 프로젝트 장기 발전의 핵심 이용자들을 더욱 늘어나게 할 것 입니다. 저는 베어마켓(하락 추세의 장)기간 중 비교적 현명한 프로젝트 주체들은 아래와 유사한 일들을 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로는 프로젝트에 몰두하여 일을 처리해야 하며, 두 번째로는 이용자들을 더욱 응집시켜야 합니다. 일단 장세가 풀리면 핵심 이용자들의 규모는 더욱 큰 가치를 구현해낼 것이며, 토큰의 가치 또한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자 : AWARE프로잭트의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됩니까? 제품의 구체적인 로드맵이 있습니까?

JACOB : 현재 저희가 내놓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검색 엔진은 AWARE APP 상의 첫 번째 검색 엔진 상품이며, 미래 디지털 자산이 수백만에 달할 때 구조화된 데이터를 통하여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것을 도와줄 것입니다. 다음 단계로는 아직 저희를 둘러싸고 있는 이용자들의 다방면의 수요를 맞춰 Q&A 검색, 백과 검색 등등 토큰 세계의 어떤 사람이라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상품을 출시 할 예정입니다.

검색 상품의 우세점이 있다면 바로 데이터가 정확한 점입니다. 이러한 상품들이 정확한 데이터들이 충분히 모였을 때, 우리는 프로젝트 측에 더 많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들은 위한 전면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 또한 제공할 수도 있으며, 규모 있는 자산관리 플랫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하나 하나의 상품들이 출시되어 모두 설계, 운영 등이 좋은 상태가 유지되길 희망합니다. 로드맵은 확실히 갖춰져 있으며, 여러분은 저희의 최신 버전의 백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매우 상세하게, 또 매우 길게 로드맵을 제정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일찍이 다년간의 창업 경험이 있어 시장은 한순간에도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 업종에 대한 저희의 인지 또한 매일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고정적이고, 변화 없는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면 그 프로젝트를 쉽게 망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주 적은 프로젝트들 만이 백서 내용 만을 따라 추진할 수 있습니다. 창업의 관건은 시장 변화와 경쟁 환경에 적응하여 끊임 없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만약 백서 한 편 만을 가지고 투자자에게 미래에 그.

See More on:

Website | https://www.aware.bi/

Telegram | https://t.me/AWARECn

Biyong | https://0.plus/AWARECn

Kakao | https://open.kakao.com/o/gz1fxHE

Twitter | https://twitter.com/AWARE__Official

Like what you read? Give AWARE_Official a round of applause.

From a quick cheer to a standing ovation, clap to show how much you enjoyed thi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