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업데이트: 신규 이모티콘 ‘스푸키즈 프랑키’ 추가

2017년 7월 잔디 업데이트 소식: 스푸키즈 프랑키 이모티콘

스푸키즈

오랜만에 돌아온 잔디 업데이트 소식! 이번 업데이트는 여러분이 가장 기다리던 소식일텐데요. 바로 신규 이모티콘 ‘스푸키즈*의 프랑키’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스푸키즈 프랑키는 잔디 최초로 GIF 형식이 적용되었는데요. 대화창에서 꿈틀꿈틀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드디어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스푸키즈

경기버스(G Bus), 지하철 1, 3, 4호선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스푸키즈. 키링 스튜디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다채로운 슬랩스틱 코미디를 선보여 모든 연령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스푸키즈 이모티콘 도입을 총괄한 잔디의 브랜드 디자이너 Daniel을 만나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스푸키즈 이모티콘]

Q. 도입 배경이 궁금해요

스푸키즈를 만드는 키링 스튜디오에서 먼저 제안을 주셨는데요. 스푸키즈의 인지도도 높을 뿐만 아니라, 이모티콘으로서의 아이디어나 표현 능력도 좋아 잔디에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키링 스튜디오 측에서 신경을 써주셔서 새롭고 재미있는 이모티콘이 탄생했어요.

Q. 스푸키즈 캐릭터 중 프랑키가 선택된 이유가 있다면?

다른 캐릭터보다 프랑키가 가장 업무용 메신저의 성격과 잘 맞을 것 같았어요. 배도 나왔고, 유들유들하지만 예민하고 흥분하는 성격이 흡사 ‘과장님’을 떠올리게 하지 않나요? 캐릭터가 파란색이라 잔디의 브랜드 컬러와 맞아 떨어지기도 했고요.

스푸키즈

Q. 잔디 이모티콘의 특징은 업무과 관련된 감정과 행동을 잘 담아내고 있다는 점인데요. 프랑키도 그런지?

잔디 이모티콘은 업무와 관련된 감정을 담아야 한다는 가이드라인이 있어요. 프랑키도 가이드라인을 충실하게 지켜 개발되었는데요. 모든 이모티콘에 사원증을 매고 있는 프랑키를 볼 수 있어요. 문서나 컴퓨터 등 사무집기도 들어가 있습니다.

Q.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프랑키 이모티콘은?

물개 박수 치는 프랑키를 제일 좋아해요. 잔디 사용자의 이모티콘 사용 통계를 보면 긍정적인 이모티콘이 많이 사용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저도 힘이 나는 이모티콘을 자주 쓰는 잔디 유저라 물개 박수 치는 프랑키에 애정이 갑니다.

스푸키즈

▲ 물개박수 중인 프랑키

Q. 기존 이모티콘은 모두 스틸 이미지였는데요. 처음으로 GIF 이모티콘이 도입되었어요

GIF는 스틸 이미지 대비 더 많은 감정과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키링 스튜디오에서 카카오톡에 애니스티콘 형태로 입점한 사례가 있어 기술적으로 구현하는 것도 용이했습니다.

Q. 이모티콘 관련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잔디의 이모티콘은 다른 업무용 툴과 대비되는 특징이자 자랑거리인데요. 키링 스튜디오의 스푸키즈나 메이커스의 딩고 프렌즈처럼 다양한 제휴를 통해 이모티콘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함께 하고 싶은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스타트업이 있다면 연락주세요!

Q. 개인적으로 제휴하고 싶은 이모티콘이 있다면?

김기조와 SML(스티키 몬스터 랩). 제휴 관련해 메일 남겼는데 아직 답장을 못 받았어요. 담당자 분 이 글 보시게 되면 연락 꼭 주세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프랑키 머리 위를 자세히 보시면 네잎클로버가 있는데요. 프랑키 이모티콘을 사용하실 때마다 행운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업무용 메신저

연락 받으실 이메일 주소 (필수)

문의하실 내용

사용자 개인 정보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