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5 사례로 보는 ‘잔디 커넥트’를 100% 활용하는 방법

Best 5 사례로 보는 ‘잔디 커넥트’를 100% 활용하는 방법

여러분은 일할 때 몇 가지의 업무 툴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잔디를 사용 중인 기업을 살펴본 결과, 평균 3개 이상의 툴을 사용하고 있는 걸로 조사되었는데요. 외부 커뮤니케이션, 스케줄/프로젝트 관리, 대용량 파일 공유 등의 목적으로 여러 서비스를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 기능 별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사용하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나, 외려 여러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업무 집중도 하락, 히스토리 관리의 어려움 등의 문제를 낳을 수 있습니다.

잔디에는 이런 이슈를 해소하고 파편화된 서비스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잔디 커넥트(JANDI Connect)인데요. 스케줄 관리를 위한 구글 캘린더부터 사내 결제 시스템, 고객 관리 시스템 연동까지 모두 잔디 커넥트를 통해 잔디와 일원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잔디 커넥트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업무 효율성을 재고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구글 캘린더 (Google Calendar) — 일정 파악이 쉬워졌다

구글 캘린더

잔디 커넥트를 통해 가장 많이 연동되는 서비스는 당연 구글 캘린더입니다. 구글 캘린더는 보통 미팅, 업무 데드라인 확인, 가벼운 할 일 관리 등을 위해 사용하는데요. 잔디 커넥트를 통해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면 원하는 요일 및 시간을 설정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잔디 유저의 경우, 위 이미지처럼 본인의 스케줄뿐 만 아니라 팀원들의 스케줄을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업무 진행에 있어 기본적인 요소이나 가장 중요한 일정 관리를 잔디-구글 캘린더 조합으로 바로 확인해보세요.

잔디 커넥트를 통한 구글 캘린더 연동 방법 확인하기

2. 트렐로 (Trello) — 프로젝트 변동사항을 한눈에 확인한다

트렐로
트렐로

프로젝트 관리 툴로 명성이 높은 트렐로. 협업의 빈도가 높은 잔디 유저의 경우, 구글 캘린더와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칸반보드 형태의 트렐로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잔디 커넥트를 통해 트렐로를 연동 시, 신규 카드 등록, 리스트 생성, 카드/리스트 상태 변경 사항 등을 잔디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디 커넥트를 통한 트렐로 연동 방법 확인하기

3. 지라(JIRA) — 이슈 트래킹, 잔디에서 바로 파악하다

지라

이슈 중심의 프로젝트 관리 툴, 지라 또한 잔디 커넥트를 통해 연동이 가능한데요. 트렐로-잔디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지라 내 이슈 생성, 이슈 내용 변경 및 삭제 등의 이벤트가 발생하면 잔디를 통해 해당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이슈 별 지정된 메시지 컬러를 통해 모니터링 이슈를 등록해 관리하거나, 업무 현황 공유를 직관적할 수 있습니다.

잔디 커넥트를 통한 지라 연동 방법 확인하기

4. 깃허브(Github) — 코드 리뷰 알림? 실시간으로 수신해보자

깃허브

개발자들에겐 친근한 툴이죠? 깃허브 또한 ‘잔디커넥트’를 통해 잔디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Commit 내용을 잔디 내 특정 토픽 멤버들에게 단체로 알릴 수 있고, 코드 리뷰 요청 알림을 잔디에서 받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툴을 동시에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잔디와 같은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통합해 사용함으로써 업무 집중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잔디 커넥트를 통한 깃허브 연동 방법 확인하기

5–1.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 사내 결재도 잔디에서 확인한다

사내 결재

5–2.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 개발 업무도 잔디에서 해결한다

5_webhook_jandi_dev_01
5_webhook_jandi_dev_02
5_webhook_jandi_dev_03

5–3.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 구글 시트 알람을 잔디에서 받아보자

구글 시트

5–4.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 오직 나만을 위한 개별 서비스 연동도 가능하다

웹훅
5_webhook_jandi_etc_01

5–1부터 5–4에 나온 예시는 잔디 커넥트 중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기능 활용 예입니다. ‘잔디커넥트’는 구글 캘린더, 트렐로, 지라, 깃허브 외에 웹훅을 통해 오픈 API를 제공하는 다른 툴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유용한 기능이나 비개발자가 활용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는데요. 회사에 개발자 혹은 개발에 어느정도 능숙한 인력이 있다면 도움을 받아 위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인트라넷과 연동해 사내 결제 내역을 확인하거나, 서버 현황 확인, 구글 시트 등과의 연동을 통한 문서 히스토리 체크 등이 잔디 내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 업무 및 활동을 위해 웹훅을 통한 다른 툴과 연동하는 예도 있었는데요. 트위터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좋은 구절 혹은 외국어 공부 봇과의 연동해 잔디에서 받아보는 방법, 결제 내역 확인과 공유, 주차장 예약 현황 체크 등도 가능합니다.

여기에선 다루지 않았지만, 잔디 웹훅을 통해 페이스북 페이지 내 고객 보이스 확인, 이메일 내용 확인 등도 거뜬합니다. 잔디커넥트 활용 예시를 보시고, 잔디를 200% 활용해 업무를 좀 더 편하게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혹, 위 예시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여기를 누르시면 슬라이드쉐어에 올라간 잔디 커넥트 활용 사례 PDF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무용 메신저

연락 받으실 이메일 주소 (필수)

문의하실 내용

사용자 개인 정보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