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웹툰 ‘마린블루스’ 캐릭터 PFP NFT 런칭

MBRC
2 min readJun 14, 2022

--

1세대 웹툰 ‘마린블루스’가 NFT로 제작될 예정이다.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대표이사 신철호)’가 라이센싱 머천다이징 전문 기업 ‘브랜드영(대표이사 박영국)’과 협업해 ‘마린블루스 PFP NFT’프로젝트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OGQ는 마린블루스 캐릭터를 PFP NFT로 제작한다. PFP(Profile Picture)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는 소셜미디어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형태의 NFT로, 원작 캐릭터의 감성을 담고 탄생 스토리를 비롯한 다양한 서사와 캐릭터 의상 및 액세서리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캐릭터 NFT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린블루스는 바다 생물들을 의인화해 주변의 일상을 재미있게 표현한 1세대 웹툰으로 성게군, 불가사리군, 문어양, 소라양 등 다채로운 캐릭터와 일상을 소재로 한 다양한 에피소드로 높은 공감대를 불러일으킨 인기 웹툰이다.

OGQ 측은 “콘텐츠 강국인 한국에서도 이제 BAYC, 크립토펑크, 두들스와 같은 글로벌 PFP NFT가 나올 시점”이라며 “OGQ는 이번 마린블루스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K-웹툰, K-콘텐츠 등 경쟁력 있는 IP 자산을 PFP NFT로 리부트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마린블루스 리부트 클럽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NFT 프로젝트로 총 10,000개의 PFP로 제작되며 자세한 민팅 일정 및 가격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 : https://marineblues.clu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