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새로운 세상 바로 Surface 2
홍대 카페 꼼마에서 펼쳐진 서피스2 체험 행사에 다녀 왔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일요일이라서 집 근처로 산책을 나왔다가 들려보게 된 꼼마카페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원래 이렇게 인파가 모이는 곳이 아닌데 사람들이 정말 많은거에요! 감짝 놀랬는데, 알고보니 서피스2 모델인 “김우빈” 사인회가 있더라구요!





저도 사인를 받고 싶었지만 너무 많은 인파에 그리고 카페가 오후 5시까지은 사인회를 한다고 해서 커피를 마시러 자리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다른 곳에서 식사와 커피를 마시고 5시 30분쯤에서 서피스 2 체험 행사장에 체험을 위해 도착 했습니다.

이제부터 서피스2 체험에 대해 글을 써보기로 할게요!
서피스2에 간단한 사양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서피스2는 10.1인치로서 전작과 동일한 크기와 디자인도 거의 비슷 합니다. 하지만 서피스2는 디자인 측면에서는 전작에 비해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는 것도 같았습니다. 색상은 회색이고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 되어 있으며, 화면이 더욱 선명한 것이 눈에 피로감을 없애 주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작에 킥스탠드는 각도 조절이 안되었는데, 이번 서피스 2에서는 각도 조절이 가능한 2단계로 되어 있어, 시야각에 따라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서피스 2 옆면에는 풀사이즈 USB 그리고 마이크로 SD 카드는 후면부에 킥스탠드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고 HD 비디오 출력 포트도 있어서 모니터 연결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체험 행사에 느꼈던 부분이 터치커버와 태블릿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그리고 백라이트로 인해서 공간제약에 문제가 되지 않을 듯 보였습니다. 그리고 MS OFFICE가 기본 탑재가 되어 정말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들이나 학생들에게 너무 유용한 태블릿 PC, 서피스2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서피스 2 체험장에 서포터분께 너무 설명을 잘해 주셔서 서피스2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을 나오려고 하니 서포터분이 챙겨주시는 노트를 받고 집으로 향했네요! 정말 갖고 싶은 태블릿 PC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