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6 모바일경영 대상 수상

April 19, 2016 at 05:40PM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6 모바일경영 대상 수상:

디지틀조선일보 주최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6에서
 기아자동차 빅데이터 마케팅으로
 모바일경영 부문 비즈니스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경영 혁신, 기아차 ‘빅데이터 마케팅’

“기아 빅데이터 마케팅, 모바일어워드코리아 경영 대상 수상”

- 기아차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비즈니스, 올해 최고의 모바일 경영 모델 선정
 — 마케팅/세일즈/서비스 등 경영 전반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 도모
 — 온/오프라인에서의 향상된 경험 제공 통한 실질적인 고객 가치 증대

기아차의 ‘빅데이터 마케팅’이 2016년 최고의 모바일 경영 모델로 선정됐다.

기아자동차㈜는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6’에서 소비자 및 전문가 평가 결과 모바일경영 비즈니스 부문 1위에 올랐다.

기아차는 자체 빅데이터 분석결과, 기아차 고객 75% 이상이 차량 구매 시 영업점을 방문해 실제 차량을 확인한다는 것에 착안, 고객이 차량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영업점 차량 전시 모델을 개발했다.

먼저 새로 개발한 영업점 차량 전시 모델은 내부 판매 및 CRM 데이터와 외부 공공 데이터를 결합·분석해 고객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차량을 도출하고, 이를 영업점 차량전시에 즉각 반영하고 있다.

또한 단지 전시모델 선정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고객이 선호하는 차량 색상과 옵션까지도 예측해 차량을 배치하고 있으며, 영업점 전시 외에도 기아차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www.kia.com) 등을 통해서도 제공해 고객의 차량 접근성을 총체적으로 개선했다.

이러한 전시차량 최적화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차량을 가장 가까운 영업점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되었고, ▲기아차는 실질적인 판매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지역별 차량 배치 모델은 향후 고객 시승차량 운영에도 활용해 지속적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아차는 다양한 온라인 상 고객 의견을 수집해 영업사원 세일즈 가이드를 제작하거나 차량 출시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 중이다.

또한 소셜 대시보드 등 내부적으로도 데이터 분석 기반의 경영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이다.
 기아차는 이러한 데이터 기반의 경영 문화와 혁신이 고객 가치 향상으로 성공적으로 연결됐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미 많은 부분에서 빅데이터 활용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내부 문화가 실질적인 고객의 이익과 연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빅데이터 마케팅을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등 해외로 확장해 이 분야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1년 이래 국내외 주요 디지털 어워드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자동차 업계 내 최고의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http://ift.tt/1Spupmn
http://ift.tt/1qVIgaN
http://ift.tt/1SpupCB

더 보기

* 이 글은 http://ift.tt/1Spupmj 에서 전송된 글로 일부 링크, 이미지, 동영상 등이 누락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