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벌 재벌 계파공천 전현관비리

아래설명에서 보듯이 군벌은 국가의 체계를 부정하고 스스로 세력을 형성한 예를 들면 황건적 같은 것이다. 그것의 이름을 본따서 경제계의 군벌을 재벌이라고 한 것이다.

재벌은 총수라는 두목을 중심으로 기존 경제 시스템과 법을 무시하고 기업집단을 총수 중심으로 편법도 동원해가면서 경영하는 것을 말한다. 계파정치라는 것은 민주주의 국가의 법과 절차를 무시하고 정당을 군벌 재벌처럼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군벌보스 재벌총수 계파보스 다 같은 말이다.

또 전관예우라고 하는 것은 판사 검사등이 한 나라의 사법체계를 무시하고 은퇴한 선배들에게 특혜를 통해 거액의 수임료를 몰아주는 관행을 말한다.

이런 말들이 버졋이 방송과 신문에 오르내리는 나라는 과연 법치국가 민주주의 국가 시장경제가 존재하기나 하는 나라인가 아니면 무법천지의 혼란스러운 무정부 상태인가?

국가의 존재를 부정하는 이런 집단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
군벌(軍閥)이란 간단히 말해서 지방의 군사령관이 자신의 무력을 배경으로 중앙정부의 지배에서 스스로 독립하여 주둔지를 중심으로 일정한 지반을 장악하고 통치권을 행사하는 것을 말하죠.

Like what you read? Give 최충엽(Albert Choi) a round of applause.

From a quick cheer to a standing ovation, clap to show how much you enjoyed thi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