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3.0 커뮤니티 빌더 : 아티스트를 위한 NFT 솔루션 BeaStar

BeaStar
4 min readFeb 23, 2023

--

BeaStar가 뭔가요?🌟

BeaStar는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NFT(Non-Fungible Token)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런치패드(Launchpad)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도 NFT를 쉽게 생성, 발행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런치패드는 뭔가요?🚀

“런치패드”라는 용어는 어떤 것이 시작되거나 시작되는 시작점 또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예를들면 우주로 로켓을 발사할 때 로켓이 조립되고 발사 준비가 이뤄지는 로켓 발사대를 런치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BeaStar는 NFT 프로젝트라는 로켓을 쏘아올릴 런치패드 인거죠!

아티스트들에게 어떤 도움이 되나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런치패드 BeaStar는 NFT를 시작하려는 아티스트에게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자신만의 NFT 프로젝트를 쉽게 생성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Web3.0 팬클럽(DAO)을 만들어 NFT 구매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팬들과 안정성이 보장되는 거래를 통해 신뢰를 쌓을 수 있을 뿐 더러, 투명성 있는 커뮤니티의 운영이 보장되기 때문에, 이는 수익화를 이뤄줄 팬들과 커뮤니티의 결속력을 다지는 기회가 됩니다.

BeaStar는 자신만의 강력한 커뮤니티 기반을 구축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아티스트에게 가장 적합한 플랫폼입니다.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

작품이 팔리기 전까지 아티스트에게 청구하는 비용은 일절 없습니다! 판매가 이뤄질 때까지 (주)스타에서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아티스트의 작품 판매가 이뤄진 경우에 한해서만, (주)스타에게 소정 수수료가 지불되고, 나머지 수익금을 아티스트가 가져갑니다. 수익금 중 절반은 아티스트에게 즉시 지급되며, 나머지 절반은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예치금으로 FundSafe 에스크로 컨트랙트에 안전하게 보관 됩니다. 보관된 예치금은 작품을 구매한 DAO 구성원들과 논의 및 투표를 통해 출금이 가능합니다.

NFT 프로젝트 런칭 프로세스🔗

BeaStar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팅 : NFT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결정하기 위해 BeaStar 팀과 온라인(ZOOM, Google Meet)또는 오프라인 미팅일정을 잡습니다.
  2. 계약 체결 : BeaSter 팀과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하면 NFT 프로젝트 조건을 설명하는 계약에 서명하게 됩니다.
  3. 작품 및 프로젝트 정보전달 : 판매할 NFT 컬렉션과 프로젝트 정보를 (주)스타에 전달합니다.
  4. 프로젝트 정보 등록 : BeaStar 팀에서 아티스트와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플랫폼에 프로젝트(컬렉션) 정보를 등록합니다.
  5. NFT 개발 : (주)스타가 NFT개발을 시작하고 안전하게 발행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6. 화이트리스트(사전판매) : 플랫폼에서 NFT 프로젝트에 대한 화이트리스트를 생성하여 사전 구매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열고 화이트리스트 신청을 받습니다.
  7. NFT 민팅(판매) : NFT 개발이 완료되면 BeaStar 플랫폼에서 판매할 준비가 완료 됩니다.
  8. 수익금 정산 : NFT 판매 후 수익금이 정산되어 지급 됩니다.
  9. 사후 관리 : NFT 프로젝트 판매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BeaSter 팀에서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새로운 기준 BeaStar 💸

BeaStar는 FundSafe의 스마트 콘트랙트를 통해 Web3.0 커뮤니티 DAO를 만듭니다. 커뮤니티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자금은 NFT 판매 수익금의 절반을 예치함으로써 충당합니다. 예치한 자금은 연 6~8%의 De-Fi 이자수익을 보장합니다. 이 자금은 사용 목적에 따라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투표를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거버넌스를 이루는 진짜 Web3.0 시대를 BeaStar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