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28, 2017 · 2 min read
핏빗 새 스마트워치 아이오닉 발표.
핏빗이 인수한 페블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새 스마트워치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제품의 이름은 Fitbit Ionic(아이오닉, 현대차 아이오닉은 Ioniq로 한 글자 차이)이거 가격은 $299.95입니다. 지금 예약 주문하면 3–4주 후에 배송된다고 합니다.
전작인 핏빗 블레이즈를 좀 더 예쁘게 만들고, Pebble OS와 SDK 그리고 앱스토어를 FitbitOS와 SDK 그리고 App Gallery로 녹여넣었네요.
블레이즈처럼 컬러 터치스크린 화면을 채용했고 GPS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음악은 300곡 정도 저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영을 위한 방수 기능도 제공하고 피트니스 코치 기능도 제공하며 NFC를 통한 신용카드 결제 기능도 제공합니다. 무선 이어폰 제품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배터리는 4일 이상 지속된다고 합니다. 물론 GPS 기능 사용하면 줄겠지요?
애플워치 등 다른 스마트워치들는 결이 다른 피트니스에 집중한 제품이고 핏빗 고유의 디자인 코드를 따르고 있다보니 일반적인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은 못생겼고 비싸다고 하실 겁니다.
핏빗은 우선 기존 핏빗 사용자들의 재구입에 집중하고 가민의 유사 제품과 경쟁하며 그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을 유인하려고 할 겁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