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코인가이드입니다.

  1. 서론

먼저, 최근 모 커뮤니티에 기재된 당사관련한 글과 관련하여 당사의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한 글 잘 보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다만, 작성하신 글의 일부내용 중 사실관계가 맞지 않고 오해의 소지를 일으킬 만한 몇 가지 내용이 있어 바로잡고자 합니다.

2. 본론

1)당사 임직원들의 과거 활동내역

작성하신 글에 기재된 당사 임직원의 활동내용은 2015년 경 개인적으로 활동했던 내용이며, 2016년에 설립된 당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내용들 입니다. 또한, 해당 임직원들은 당사에 2016년부터 합류하시었으며 전혀 새로운 방향성과 비전을 가지고 일을 진행 해왔습니다.

2) 프로젝트 관련

당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듯, 당사는 참여한 프로젝트 중 Golem , Komodo, Qtum 등 다양한 성과를 내어 왔으며, 일반인은 참여하기 어려운 다양한 디지털화폐 정보를 제공 및 ico구매 대행 역할을 해왔습니다. 물론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리스크 또한 참여자들에게 충분히 인지시켜드리고 있습니다.

당사는 해외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개발사와 양방향 소통을 충분히 진행 후 검토하여 프로젝트를 선별해왔으며 여러 ico 투자제안서도 받아 충분히 검토 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고의 대가로 소정의 수수료는 받고 있으나 당사에서는 충분히 명분 있는 일들을 해왔고 이렇게 다단계 또는 잘못된 방향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업체로 오해 받을 일은 하지 않았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모든 투자들이 그러하듯, 당사를 통해서 참여한 모든 프로젝트들이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당사를 통하여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단, 디지털화폐 뿐 아니라 모든 투자가 그러하고, 특히 디지털화폐는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분야이기에 리스크가 높은것 또한 사실입니다. 물론 당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중 제2의 DAO 사태가 벌어지지 않으리라는 법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매년 다단계 디지털화폐로 손실을 본 자본만 헤아려도 이더리움 시가총액을 넘어설거라고 짐작합니다. 저희가 본 몇몇 회사만 해도 작게는 200억 많게는 3000억까지도 매출이 일어났으니 정상적인 투자보다 훨씬 더 큰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3. 결론

당사는 이러한 다단계 디지털화폐 분야에 무분별하게 흘러가는 자본을 차단하고, 건전한 디지털화폐 환경을 조성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며, 한국에서도 자체 디지털화폐개발에 성공하여 시장을 선도 할 수 있을때까지 가이드 역할을 할 것입니다.

Show your support

Clapping shows how much you appreciated CoinGuide’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