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2
자연 + 아트 = 공간
자연은 무엇인가? 자연은 여러가지 요소들(물, 흙, 나무, 바람, 불)로 이루어진 커다란 미술작품이다. 오랜시간걸쳐 만들어진 커다란 미술작품은 인간이 경험할수있는 최고의 아름다움을 가지고있다.
아트란 무엇인가? 아트란 자연이 만들어낸 미술작품을 일부 복사하거나 뗴어내거나 빌려오는작업이다.
아트가 인간활동에 적합한 공간을 만들수있는 도구의 역할을 할수있는것은 아티스트의 능력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사람가까이에 가져다 줄수있기때문이다. 아트라는 도구를 통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훼손시키지안고 온전히 인간에게 보여줄수있다. 물론, 발달한 현대기술을 통하여 더 사실적인 자연을 나타낼수 있는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아트는 아티스트의 감정, 생각 혹은 느낌을 거쳐 재탄생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인간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인간이 자연과 함께 그들이 원하는 활동을 할수있는 공간을 만들수있다. 또한, 아티스트마다 다른 know-how를 가지고있기 때문에 자연의 각각의 요소들의 특징을 파악해서 큰 그림의 자연을 본후 인간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공간들을 창조하게된다.
사실주의의 작품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추상표현주의의 작품을 받아들이지 못하는것처럼 공간을 창조하는 아티스트들도 자연을 바라보는 관점이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공간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다른 경험을 할수있다. 이것은, 어떤 도구를 사용하여 자연을 보느냐에따라 다를뿐이다.
사람이 없는 자연은 자연이 아니고, 자연이 없는 사람은 사람이 아니다. 자연의 요소들을 빌려서 사람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또한 자연의 하나의 요소가된다. 따라서, 자연과 사람은 뗄수없는 유기체이다.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사는 인간은 그렇지 못한 인간보다 더 즐겁게 살아갈수있게 된다. 자연의 요소들을 인간활동에 적합하고 인간이 원하는 활동을 할수있게 만들어주는 아트라는 도구를 통해서 인간은 보다 나은 삶의 질을 가질수있다. 이러한점에서, 자연과 아트는 인간과 가장 근접한곳에 위치하고 인간의삶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