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권센터 2019년 4월 소식지

Dan Hong: MinKwon Center
May 8 · 4 min read

주택 정의 실현 요구 집회와 행진에 참여!

민권센터와 12명의 세입자 모임 참가인들은 4월 11일 주택 정의 실현 요구 집회와 행진에 참여했습니다. 뉴욕시 전역에서 맨해튼 할렘에 소재한 역사적인 흑인 교회에 집결한 세입자, 커뮤니티 리더, 종교 지도자와 뉴욕주 정치인들은 뉴욕주 주택 위기 상황과 오는 6월까지 통과되어야 하는 전면적인 임대 안정화 법률에 관하여 증언하고 연설했습니다. 민권센터를 대표한 이희숙 씨는 세입자로서 당면한 임대료 상승, 강제 퇴거와 주거지 상실의 위협에 대해 증언했습니다. 집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할렘 일대의 서민 주거 지역을 행진하고 전면적인 임대 안정화 실행을 소리 높여 외쳤습니다. 이날 집회와 행진은 약 2,000명의 세입자들이 참여하여 한뜻으로 세입자 권리 보장을 요구했습니다.

세입자 권리 워크숍에 참석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주택 정의 실현 요구 집회와 별도로 민권센터는 두 번째와 세 번째 주택 권리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4월 1일의 워크숍에선 풀뿌리 세입자 조직과 임대주의 괴롭힘을, 4월 15일의 워크숍에선 민권센터 전의석 주택법 변호사의 주관으로 세입자 권리를 주제를 각각 다루었습니다. 약 70여 명의 세입자들이 최소 한 가지에 참석하여 진행된 이번 워크숍 시리즈는 변선애 하우징 컨설턴트와 모진혁 인턴의 헌신적인 준비로 가능했습니다.

2020 인구조사 1년 전 카운트 다운 기자회견과 커뮤니티 홍보!

2020 인구조사 1년 전 인구조사 홍보의 날인 4월 1일에 민권센터는 퀸즈 도서관 플러싱 분원에서 다언어 언론사를 초청하여 1년 후부터 공식적으로 실행되는 인구조사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커뮤니티 단체, 지역사회 정치인들과 인구조사국 담당 직원은 인구조사가 실제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이민 신분에 상관없이 모든 주민들이 정확하게 인구조사에 집계되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민권센터는 도서관에 안내 테이블을 설치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2020 인구조사를 홍보했습니다.

관련 소식: 4월 5일, 민권센터가 참여한 시민권 보유 여부 질문을 인구조사 설문지에 포함하려는 연방 정부의 방침에 반대하는 연방 법률 소송에서 법원은 트럼프 행정부의 방침에 반대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민권센터 존 박 사무총장은 시민단체 LUPE의 주니타 발데즈-콕스 사무총장과 함께 지난 1월에 법정 증언을 했습니다. 시민권 보유 여부 질문을 둘러싼 법률 소송은 현재 연방 대법원에서 심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퀸즈 검사장 후보 토론회에 참석하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민권센터가 주관하는 아시안 정치력 신장 연맹 APA VOICE가 주최한 6월 예비선거 퀸즈 검사장 후보 토론회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퀸즈 전역에서 참여한 수 백 명의 커뮤니티 멤버들은 다음 퀸즈 지역 검사들의 수장이 되고자 하는 7명의 후보로부터 주요 공약을 경청했습니다. 후보들은 우리 보로와 뉴욕시를 보다 공정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그들의 형사 사법 제도에 관한 비전을 피력했습니다. 향후 우리 보로에 수 십 년 동안 영향을 끼칠 중요한 선거에 목소리를 개진해야 하는 이민자들과 유권자들을 조직하여 토론회에 참석하도록 힘쓴 APA VOICE 소속 단체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5월 14일: 뉴욕주 세입자 행동의 날!

뉴욕주 전역의 세입자들은 오는 5월 14일에 올바니로 집결하여 세입자 권리를 강화하고 확대하기 위한 행동을 펼칩니다. 이날 행동에선 특히 주택정의연맹의 전면적인 임대 안정화 정강 중 일부인 임대주가 합당한 이유로 퇴거를 요구하도록 규정하고 임대료 상승을 억제할 “합당한 이유 퇴거”를 명시한 법안 통과를 주의회 의원들을 면담하여 촉구하고 집회와 행진도 개최합니다. 우리는 또한 250만 명의 임대 안정화 법률 적용 대상 뉴욕주 세입자들이 임대료 폭등에 직면하도록 몰아넣은 현행 임대 안정화 법률의 허점을 개선하라는 요구도 강력히 대두할 방침입니다. 당일 올바니로 향할 버스에 동승하시려면 여기에서 등록하세요.

Welcome to a place where words matter. On Medium, smart voices and original ideas take center stage - with no ads in sight. Watch
Follow all the topics you care about, and we’ll deliver the best stories for you to your homepage and inbox. Explore
Get unlimited access to the best stories on Medium — and support writers while you’re at it. Just $5/month. Upgr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