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L의 공식 Medium

D* BLOCK LAB (DBL/디블)
3 min readSep 10, 2019

--

안녕하세요! DBL팀의 공식 미디움입니다!

이번에 디블팀의 SNS 그리고, 팀의 활동내역을 서술할 블로그, 소셜미디어 등을 구축하고 운영을 위해 준비하며 포스팅까지 하고 있답니다.

DBL은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공부하며 개발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며 Dapp 개발등을 이루어, 블록체인을 널리 더 알리고자 합니다.

2030대들이 모여 하나의 팀을 이루게 된지는 근 2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러나, 팀을 기획한건 19년 초부터 이루어진 내용이였지요!

4차산업 속에서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은 매우 저희에게는 흥미롭고 획기적이며 마음에 와닫는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디블이라는 팀이 만들어지면서 서로 의견나누며 더 나은 성장을 위해 팀을 알리고자 미디움에 포스팅을 하는게 아닐까요!?

디블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기도 하며, DBL의 뜻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합니다.

DBL은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줄임말을 풀어서 이야기 해보자면

Decentralization Block Lab 이라는 이름을 가집니다! ‘탈중앙화 블록 연구소’ 라는 이름을 가지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BUT!

‘D’ 라는 의미는 함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디벨로퍼, 디지털마케팅 등의 여러가지 방식으로도 저희 디블팀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디블(DBL)팀의 공식 로고입니다! ( 이쁘쥬? )

왜 이렇게 다양하냐구요?

저희는 각 분야 그리고, 배운것들도 다 다른 사람들끼리 모인 하나의 팀이기 때문입니다!

컴퓨터공학을 배운분도, 디자인이 관심있어 디자인에 계시던분도, 의료개발을 배우시던분도, 또한 마케팅 그리고 암호화폐 트레이딩 분석하시는분까지! 매우 다양한 직업들에서 모여진 하나의 팀입니다!

DBL을 소개할때는 팀이름이 조금씩 바뀌기도 합니다. ( 디블팀, 디블록팀, 디비엘, DBL, 디블록랩, D*Block Lab 등등…)

저희는 미디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 브런치 등으로 저희 활동내역과 연구내용들을 함께 공개할 것입니다!

단 하나의 플랫폼에서 저희를 널리 알리는것보다는 여러 플랫폼에서 저희를 알리고 공유하며 의견을 나눈다면 더욱더 좋은 팀이 되고 더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니깐요!

미디움을 통해, 저희 디블의 이야기를 전하고 디블록랩의 연구정보, 공부한 내용에 대한 DBL의 이야기 등을 함께 담을 것입니다.

이렇게 담다보면 저희 디블이 커졌을때는 저희가 걸어온 그 발자취가 하나의 큰 자산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커나가는 저희 디블의 이야기를 어느 누구나, 그리고 저희 팀에 대해 궁금하신 모든분들이 그 발자취를 같이 읽으며 걸어올 수 있습니다!

매우 소중하고, 그 가치는 어느것과 바꿀 수 없을만큼 값진 발자취일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