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와 함께 온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집

디자인투플라이의 탑층 아파트 인테리어

전주의 신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주 호반베르디움 아파트의 탑층. 이곳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집’ 이라는 테마 아래 일반적인 아파트 평면에서 벗어나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가족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거실에 넓은 테이블을 배치하여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

전체적으로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깔끔한 공간 구성에 모던하면서도 빈티지한 요소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아파트 탑층의 장점중 하나인 시원한 뷰가 너무 좋은 거실 창가에는 넓은 테이블을 배치하여 가족들이 공용으로 활용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루버셔터를 열면 대한방직의 공터를 지나 도청까지 시원한 뷰가 보입니다.

주방과 거실 사이에는 대형 이동식 벽을 설치하여, 필요에 따라 공간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주방 곳곳에 심플한 수납장을 설치해 주방기기들과, 상부장이 없어 부족한 수납공간을 보충해줍니다. 중간에 주방을 확장하면서 생긴 기둥에는 철판보드를 설치해 메모나 레시피를 붙일 수 있어 기능적인 측면을 충족시켜주고, 고벽돌 느낌으로 미적인 면을 만족시켰습니다.

주방 수납장

포인트벽지와 세계지도 블라인드 그리고 벙커침대로,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이 펼쳐집니다. 가장 안쪽은 책상과 책장으로 아늑하게 학습,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이고, 그 뒤편에는 영화감상을 할 수 있는 작은 문화공간으로 쓰일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을 안하고 계신 홈시어터를 부화시켜드렸습니다.

아파트의 단점인 획일화된 구조. 이런 구조와 디자인을 리모델링을 통해서 가족만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탑층의 꽃 테라스

사진 — 전주인테리어업체 디자인투플라이 (www.designtwop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