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들의 기억:소중한 것 (5월 5일 낮 공연)

HioKa
7 min readMay 7, 2017

이시카와 유이<요르하 2호B형 (2B)>
하나에 나츠키<요르하 9호S형 (9S)>
야스모토 히로키<포드042>

제1막 9S

포드042(나레이션, 이하:나): 모든 존재는 멸망하도록 디자인돼있다.

생과 죽음을 반복하는 나선에…

‘그들은’ 계속 잡혀있다.

이것은, 저주인가.

아니면, 벌인가.

알 수 없는 퍼즐을 준 신에게,

언젠가, ‘그들’은 활을 당길 수 있을까?

2B(나): …내가 ‘이때의’ 그와 만난 것은, 기계생명체의 초대형병기 파괴 임무 때였다.

9S: 2B 씨죠?

저는 9S입니다. 당신의 서포트를 하도록 지령을 받았습니다.

2B(나): 9호S형 모델은 고기능이지만 기밀정보에 접촉할 가능성이 있는 위험한 기체이기도 했다.

처형의 역할이 맡겨진 나는, 과거에 그를 죽인 적이 있다.

몇 번이고, 몇 번이고.

하지만, 그때의 그는… 조금 달랐다.

9S: 저희 스캐너 타입은, 단독으로 현지의 사전조사가 주예요.

그래서 누군가와 함께 행동한다는 건, 즐거워요.

2B(나): 나는 그의 말에서 눈을 돌렸다.

연결되어 버리면, 죽이는 게 괴로워지니까.

하지만, 그는 언제나 나에게 말을 걸었다.

◎9S 밝은 모습으로.

9S: 저기, 2B. 이 하얀 꽃, 2B의 머리에 장식하면 잘 어울릴 거 같은데요?

2B: 필요 없어.

9S: 그럴까요~?

2B: 머리에 식물을 부착시키는 건 전투행위에 불필요. 오히려 메인테넌스 불량의 원인이 돼.

9S: 아하하. 2B는 성실하네요~.

2B(나): 나는, 과거의 9S와, 어느 약속을 했다.

반드시, 그를 죽인다, 라는 약속을.

그때의 9S와 눈앞에 있는 9S는 다른 개체다.

그 사실이 나의 마음을 꽉 조인다.

포드042: 포드042로부터 요르하 기체 2B.

보고:2B의 메모리 공간내의 에러를 검지.

불안정한 심리상태에 기인.

권장:적절한 휴식과 심리상태의 개선.

2B(나): 그런 일은 한참 전부터 알고 있다.

하지만, 이 괴로움으로부터 해방됐을 때는, 내가 죽을 때다.

포드042: 사령부로부터 메일을 수신.

2B(나): 나는 두려워 하는 것일까.

나는 잘못된 것일까.

이 감정의 이름도 모른 채, 나는 그와의 여행을 계속하고 있다…

제2막 2B

9S(나): 내가 2B와 만난 것은 벙커의 복도였다.

이번 파트너가 될 건에 대해서, 사령부로부터 내시(内示)를 받고 있었지만…

약간 나는 불안했었다.

스캐너 모델인 우리는, 단독행동이 많았고, 거기다…

2B 모델은, 어딘가 차가운 인상이 있는 느낌이어서.

그래서, 처음 벙커의 복도에서 만났을 때의 그녀에게 들은 말에, 조금, 놀랐다.

2B: 9S.

9S: …네.

◎약간의 간격.

2B: 고마워.

마지막에 우리의 데이터를 기지에 업로드 해줘서.

◎9S, 눈을 감는다.

9S: …죄송해요. 그 기억을 저는 갖고 있지 않아요.

그 지역은 통신역대가 가늘었으니까…

아마, 당신의 데이터를 백업할 시간밖에 확보하지 못했겠죠.

저의 기억은, 당신과 합류하기 직전까지 밖에 남아 있지 않아요.

2B: …그래.

9S(나): …그런, 어색한 만남으로부터, 약간 경과한 어느 날.

어느 전투 뒤에 그 사건은 일어났다.

포드042: 모든 기계생명체의 격파를 확인.

9S: 후우…

2B: 이걸로… 이 구역의 기계생명체는 전멸됐어?

포드042: 긍정:주변에 적성 기계생명체의 반응 없음.

2B: 알겠어.

◎9S, 무언가에 눈치챈다.

9S: 음, 어라? 2B… 오른손, 왜 그런가요?

2B: 오른손…? 아아, 이거. 아까의 전투에서 손가락을 부상당한 것 같아.

9S: 우왓, 피, 피가 나오고 있어요!

◎당황하는 9S.

9S: 포드! 지혈 젤과 논리 바이러스 백신과! 그리고…

포드042: 비권장:과잉 치료행위는, 기체의 운동효율의 저하를 불러올 위험성이 높고…

9S: 시끄러! 됐으니까 꺼내!

2B: …9S. 호들갑이야.

9S: 에엣, 2B까지…

2B: 이런 거 냅두면, 나노머신이 수복해줘.

9S: 그렇지만…

◎9S, 약간 아쉽게.

포드042: 적 섬멸에 따라 임무달성을 확인.

권장: 사령부에 보고.

◎9S, 약간 엿보듯이.

9S: 저기… 2B.

2B: 왜?

9S: 지혈 젤이라도, 바르지 않을래요?

혈액계에 오염물질이 들어가면 제거가 어려워지고, 그리고, 지혈 젤이면 운동기능의 영향도 거의 없고, 만일의 일도 있으니…

◎2B, 조금 기가 막히며.

2B: …알겠어.

9S: 알겠습니다! 지금, 준비할 테니까! 음, 지혈 젤의 케이스는…

2B: 9S.

9S: 네?

◎약간 간격이 생기고.

2B: …고마워.

◎2B, 약간 기쁘게.

9S(나): 그 말을 들은 나는 어떤 대답을 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하지만, 누군가의 도움이 된다는 것이 기뻤다는 것만이 마음에 남아있다.

2B와 함께, 있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소중했었다…

…그래.

요르하 부대의 기지, 벙커가 떨어지는, 그 날까지는.

제3막 오염

포드042(나): 대규모 공격이 실패로 끝나고, 벙커는 함락.

바이러스에 오염된 오르하 기체 2B의 블랙박그 신호는 도절.

사망이 확인됐다.

폐허도시에는 기계생명체가 만들어낸 거대한 ‘탑’이 서있다.

돌아갈 장소를 잃은 9S는 그저, 오로지 ‘탑’ 상층부를 향했다.

그 악몽을 일으킨, 기계생명체를 파괴하기 위해.

그리고 스스로를 끝내기 위해.

◎9S, 오염돼서 거친 숨이 됐다.

9S(나): 하앗… 하앗…

백신을 맞지 않으면…

포드042(나): 바이러스의 침식 당해가는 몸.

망가져가는 사고.

9S는 수몰도시에서 발견한 음성기록을 뇌내에서 재생시킨다.

◎2B:, 바이러스에 오염되면서 괴롭게 말한다.

2B: 9S, 너와, 함께 지낸 날은… 나에게 있어서…

빛과 같은 추억이었어…

고마워… 나인…즈.

◎그것을 들은 9S, 울면서.

9S: 우… 우우웃…

포드042(나): 그 기억은 보물이었다.

함께 살은, 전우이면서,

마치, 상냥한, 가족과 같은.

9S: 2B…

포드042(나): 2B의 음성기록을 9S는 마음 속 깊이 담아둔다.

마치 소중한 보물처럼.

9S: 2B… 지금, 만나러 갈 테니까…

포드042(나): 현실과 허구가 섞여 간다.

혼탁해진 의식으로 9S는 무거운 발을 앞으로 옮긴다.

한 명이라도 많은 적을 쓰러트리기 위해.

그 소원에 대답하는 것처럼, 새로운 적이 나타난다.

9S: …큿!!

포드042(나): 눈앞에 내려온 수 많은 적.

그것은, 안드로이드.

그것은, 요르하 기체.

9S: 2B… 타입?!

포드042(나): 그가 가장 소중히 했던 사람.

그의, 가장 만져서는 안 될 장소.

9S: 크… 크크큿…

여기서 만나서, 다행이야… 정말, 다행이야.

◎9S, 일그러진 웃음.

하나도 남김 없이, 엉망으로 부숴주겠어!

포드042(나): 9S는 검을 뽑는다.

이제, 그 충동이, 살의인지, 애정인지는…

모르게 됐었다.

제4막 보물

포드042(나): 논리 바이러스에 의해 9S의 오염은 심각해져 갔다.

기억의 80% 가까이 오염돼, 사고영역에까지 피해를 입었다.

9S: 망할… 바이러스의 제거가…

백신은, 이제… 듣지 않아…

포드042(나): 9S는 알고 있었다. 오염을 제거할 단 하나의 방법을.

그것은, 핵이 되는 자아 데이터를 봉쇄해, 모든 영역을 재 포맷하는 것.

지금의 기억을 버리고, 전혀 새로운 자신으로 태어나는…

◎포드의 나래이션을 막듯이, 9S가 말한다.

9S: 안돼… 안돼…

설령, 어떤 오염이 진행돼도… 이 기억만큼은…

◎9S, 괴로워 하면서 필사적으로 외친다.

9S: 그런 일을 할 정도라면… 죽는 게 나아!!

포드042(나): 9S는 공포와 싸우고 있었다.

자아를 오염당한다, 라는 일은, 자신의 생각을 뺏긴다는 것.

그것은 안드로이드에게 있어서 죽음보다 무서운 일이었다.

9S: 2B에 만나서, 지금의 내가 있어…

이 기억이 있는 한, 살아있는 의미가 있어.

그러니, 내게세… 뺏지 말아줘…

포드042(나): 그녀의 존재는,

가족이라고 부르기에는, 너무나 난폭하고.

연인이라고 부르기에는, 너무나 멀어서.

9S: 기계생명체를… A2를… 전부, 죽이는 거야…

2B… 나는…

포드042(나): 먹혀가는 의식의 한편에서,

9S는 2B의 기억을 계속 지킨다.

설령 자신의 행위가… 세계의 모든 것이 무의미하다 해도.

2B: 나는… 2호… E형.

동료인 요르하 부대를 처형하기 위해 만들어졌어.

9S: 알고 있었어… 그런 건.

알고 있었어.

2B: 계속 계속, 내려진 임무는.

9S, 너를 죽이는 것.

◎9S, 울면서.

이제 됐어… 이제, 그만해… 2B.

당신이 설령 나를 죽이려 했다고 해도, 나는…

진짜로, 당신과 함께 있는 게…

마치, 가족이 생긴 것 같아서…

2B: …있지, 9S. 우리의 선택은, 틀렸던 걸까?

포드042(나): 새하얀 탑의 안.

작은 소년이 걷고 있다.

괴롭게. 불안하게.

그는 소중히, 작은 보물을 안고 있다.

그것은, 두 사람이 지낸 추억.

가장 소중했던… 그 날의 기억.

(끝)

--

--

HioKa

〈?Emotion-in-Text Markup Language:version=1.2:encoding=EMO-590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