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Redux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아무래도 Module이 고려되지 않은 Single Context Framework는 UI에 맞지가 않았다.

React Context가 사실 상 계층형 DI에 가까운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React Context를 사용해서 만든 Framework.

“음… 한 번 만들어볼까?”라고 생각하고 만든지 반나절만에 만들어버리고, 동작도 잘 되어버려서 약간 어리둥절했다. (분명 뭔가 문제가 있긴 있겠지…) 생각해보니 Flash 쪽에서 만들었던 Framework도 DI엔진 만드는게 오래 걸렸었지 나머지는 걍 대충 만들었던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Life Cycle에 의한 Rendering 시점의 복잡성이 많고, Template Engine이 썩 훌륭하다고 보기는 어려운 Angular2를 구지 쓰던 이유가 Context가 Single이 아니라는 점 때문이었는데, 해결을 해버리고 나니 딱히 Angular2를 써야할 장점이 사라져버렸다. ㅡ ㄴ ㅡ;;;

Router랑 붙여보고 이것저것 실험을 많이 해봐야 이게 제대로 돌아가는게 맞는지 확인이 되겠지만… 어쨌든 만족스러운 기반 구조를 하나 만든 것 같기는 하다.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