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GearVR 어플리케이션을 클라이언트 및 테스터들과 손쉽게 공유하는 법

요새 모바일 VR은 굉장히 인기를 끌고있다. 지난 달 (4월 2016), 오큘러스는 삼성 기어VR을 사용하는 백만명 이상의 액티브 유저가 있다고 언급하였다. 또한 그 유저들의 80%는 비디오 컨텐츠를 소비하는 성향을 보인다.

모바일 VR의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는 시점에서 개발자들에게 골칫거리가 생겼다. 그건 바로 비공개 기어VR 어플리케이션을 만든 후 클라이언트나 테스터들에게 신속하게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기 어려워 고충을 겪고있는 것이다.

그럼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가?

정말 간단하게 GearVR 어플리케이션을 공유 할 수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복잡한 Oculus Signature Files 프로세스를 쉽게 하는법).

1 단계 : ConstructVR에 앱을 업로드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단순히 Unity3D 편집기나 언리얼 에디터에 의해 생성된 APK을 드래그 하기만 하면 끝 (OSigs 관련되서 할 것 아무것도없음)

2 단계 : 공동 작업자 초대하기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이메일 주소로 공동작업자를 간편하게 초대가 가능하다. 초대하는 이메일에는 안드로이드 앱 링크가 보내지는데 그걸 클릭하면 바로 ConstructVR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다. 로그인을 하면 ConstructVR이 초대받은 사람 디바이스에 맞게 OSig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그 초대받은 사람이 바로 GearVR 앱을 간편하게 설치 후 테스팅을 할수 있다.

이로써 머리아팠던 OSigs프로세스가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됨!

ConstructVR은 손쉽고 안전하게 GearVR 앱 분포를 제공합니다. 또한 OSig파일 관리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며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클라이언트 및 테스터에게 새 버전을 배포합니다.

글쓴이 : Jaime Bueza (ConstructVR 공동설립자)

제이미는 캐네디언 사업가이며 와이컴비네이터 출신이다. 그는 십년이 넘게 닌텐도, 스타벅스, 바카디, 나이키, 일렉트로닉 아츠, 리치 브라더스, 키위 컬렉션, 콕스 커뮤니케이션, 마이크로 소프트, 델을 포함한 글로벌 회사들에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그는 클라이언트와 보내는 시간을 제외하곤 언제나 다양한 오픈소스나 이벤트를 통해 테크널러지 커뮤니티 확장하는 것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