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에서 Framer 사용하기

제목은 Windows에서 Framer 사용하기 이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윈도우에서 Framer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Framer가 윈도우를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가 없으면 잇몸이라는 말처럼 Windows에서 Framer는 사용할 수 없지만 Framer와 유사한 화면에 CoffeeScript를 활용하여 맛은 볼 수 있습니다.

Framer는 평가판 기한이 굉장히 짧은 편이라 커피 스크립트를 써본 적도 없고 자바를 배워본 적도 없는데 맛만 보려고 깔거나 공부해보려고 사용하기엔 기한이 턱없이 부족하죠. 가격 역시 월 $15로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거나 실제로 실무에 적용해서 쓰기 전까지 월 $15는 조금은 부담스럽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인데 조금 배워 보고 싶다거나 어느 정도는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월 $15를 내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해 Prototyp라는 웹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Prototyp 서비스를 하나씩 간략하게 보겠습니다.

우선 기능이 Framer에 비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커피 스크립트를 연습하고 작성하기엔 충분합니다.

첫 화면은 심플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Create 버튼을 눌러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페이스북/트위터/구글 계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Create 버튼을 눌러 시작을 하면 샘플 코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터치(클릭)할 때마다 모양이 변하는 인터렉션 샘플)

화면 우상단 휴대전화 아이콘 모양을 누르시면 QR코드를 통해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하나 오류인지 QR코드가 뜨지 않는군요….

화면 우상단 설정 버튼을 누르면 커피 스크립트를 사용할지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할지에 대한 옵션도 있습니다.
그 밑에 Exrtas 설정에서 Power Mode를 선택하시면 코드를 작성할 때마다 굉장히 파워풀하게 타자가 쳐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체크해서 사용해보세요~나름 재미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프로젝트를 저장해서 언제든 보고 다시 편집할 수 있습니다.

URL를 공유하면 Framer에서 공유 화면과 유사하게 Preview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Framer를 사용하기 전 연습용으로 쓸만한, 혹은 급하게 Framer를 대신해서 쓸만한 서비스 Prototyp라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프로토타입툴중에서 Framer를 사용할지 말지?
 커피 스크립트를 써보고 연습해보고는 싶은데 Framer를 결제하긴 부담스러울 때 가볍게 사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