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공유란..

Lyris™ — The Future of Digital Marketing Software and Solutions, Understand the changing needs of your customers with the help of Lyris Email Marketing solutions.

Infectious Media’s CTO Dan de Sybel은, 데이터를 공유하고 고객에 대한 지식들 속에서 거대한 잠재적인 장점을 놓치고 있다고 한다.
기업의 가장 귀중한 자원, 외부 기업과 공유하는 것이 꺼려한다는 점, 정작 마케터는 얼마나 고객을 알 수 있다고 할 수 있을까..

허나 기업간의 고객 정보 공유는 자사 고객과의 관계가 위반되거나 잠재적으로 경쟁 업체의 광고 캠페인에 빨려 들어갈 수도 있다.
마케터들은 컨트롤을 잃을까봐, 외부 기업과 공유할 수 있는 당연한 일에도 소극적이다. 더 큰 문제는 자사 내에서 유관 부서와의 얼마나 공유하고 있는지.

데이터 공유가 원활하지 않다면
앞으로 가져올 수 있는 거대한 이익을 놓칠 수 있다고 이미 많은 곳에서 언급하고 있다.

공유의 장점은 무엇일까?
고객에 대해 가지고 있는 정보는, 시장이라는 야생에서 다른 비슷한 사람을 찾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도 점차적으로 증식하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검색하여 보다 정확한 방법으로 그들을 참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메시지를 사용하여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일 것이다.

더 중요한 점은, 당신은 당신이 선전하는 다른 채널을 연결하고 다양한 접점(touchpoints) 사이에서 사용자(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 구입할 가능성이 있을 때 어떤 예측을 시작할 수 있다. 그것은 데이터로 시작되고 데이터로 끝나는 기록들은, 효과적으로 작동 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공유해야 한다.

마케팅매거진에서 게재한 글 중,
마케터가 컨트롤을 잃지 않고 지능적으로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3개의 간단한 단계를 소개했다.

  1. 두려워 하지 마라.
    데이터란 공황과 공포.. 그리고 복잡하고 끔찍한 일을 알 필요는 없고, ‘데이터를 이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
    참고로,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및 쿠키 정책 등 부분을 확인. 역습을 두려워하지 않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2. 유용한 툴, 유의하며.
    데이터 공유를 할 간단한 사용 기술도 있다.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으로 Oracle BlueKai, Adobe Audience Manager 등,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DMP는 그 안에서 원 스톱 쇼핑 게이트키퍼(one-stop shop gatekeeper)의 일종으로 기능할 수 있다. 그것은 DSP(Demand Side Platform) Programmtic ad로 리-타게팅 벤더 또는 기타 프로그램 파트너에 연결할 수 있다. 과거의 번거로운 작업을 잊고 DMP로 개별 파트너와 긴 통합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3. 방심 금지, 위험이 확실한데도 불구하고
    마케터가 할 수 있는 최악의 것은 데이터의 문제를 무시하고 연관 업체가 우리를 위해 모두 처리 할 것을 기대합니다. 비용에 따른 데이터 보안 및 관리만 유지하느라 정신없을 것이다. 무엇보다 모든 계약을 검토 확인해야 누락 데이터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보다 엄격한 조항으로 데이터의 소유자임을 알리고, 다른 광고주의 접근을 방지해야 한다.
    새로운 파트너와 데이터 유출이 증가할 수있는 기회이나, 어느 시점에서 함께 작동하는 활성 파트너(업체)의 수를 조절해야 할 것이다.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