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makkaba
“질문 많이 하세요. 바보 같은 질문은 없습니다 ^^”
이 말을 믿고 아무렇게나 막 질문을 하면 욕을 먹기 십상입니다. 번역기를 돌리자면 저 말은
정도가 되겠네요.
난 좀 특이한게
수학 공식 하나를 가르쳐줘도 그 공식이 어떻게 나오게 된건지 실제 세계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건지 이해가 안되면 뇌에서 사용하기를 거부하는 것 같다..
(단체 수업에선 질문할 기회조차 없지만) 왜 이런 공식이 나온거냐 선생님께 물으면 “그냥 외워” 라던가, “풀다 보면 알게 돼” 라던가 선생님도 외운 것 같은 지루한 증명이 리플레이 되곤 했었다
워라밸이 열풍이다. 야근을 하지 않고 근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회사가 많아진 것 같다.
아이러니하게도 자율적이고 권한이 주어지는 조직이라면 직원 스스로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업무 시간을 사용할까’에 대한 고민을 하게되는 것 같다.
나는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어떤 시도를 했는지 공유한다
(이 글은 원작자의 허가를 받고 번역하였습니다)
이제는 바벨이 async/await를 지원해서 곧바로 쓸 수도 있고 ES7도 이제 거의 다 왔기 때문에비동기적인 코드를 쓸때나 동기적인 코드 구조를 사용할 때 이 패턴이 얼마나 좋은 패턴인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깨닫고 있습니다.
내가 업무를 위해 쓰는 서비스/앱 : slack 편
몇 년 전에 학생일 때는 왜 쓰는지 잘 몰랐다.
카톡류 메신저에 익숙해져있다면
채널로 분류되는 방식이 왜 필요한지 와닿지 않을 수 있다. 알림도 밤이 되면 오지 않고. 사진 업로드도 좀 불편하고 초대도 불편하고 등등. 불편해보이는 것들이 더러 있다. 나도 그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