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인터뷰: 니콜라스, Dether의 블록체인 개발자

CryptoMetaverse
4 min readDec 4, 2017

--

니콜라스, 블록체인 개발자

헬로 니콜라스! 자신에 대해서 좀 얘기해 주시죠.

당신은 누구이고,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일하게 되었나요?

오케이, 해봅시다! 제 석사 졸업 후에, 저는 금융 공학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목표로 파리로 옮기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웹 기술 (react, nodejs, mongodb…)과 방법론 (scrum, lean startup)과 Tradelab, Ari Fracne, the French Administration 등같은 다양한 법인에 숙련하기 위해서 2 년 동안 프리랜싱일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기술 공동체와 최신 기술을 알기 위해서 수 많은 미팅에 참석했습니다. Asseth에 의해 조직된 밋업 후에, 저는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저의 실력을 늘력이 위해서 몇몇 블록체인 해카톤에 참석했고, 어느 정도 수상을 했습니다:

. 머클 주에서 Dether로 1위

. 해카톤 에어 프랑스에 대한 탈중앙형 바우처 2위

. 해카톤 스타트업 주마에 탈중앙형 CDN 2위

. 폴리테크닉에서 이더리움 상의 항공기를 위한 “지능형” 예약 시스템에서 개발상

그런데, 머클 주 해카톤에서 Dether를 만난 것 아닌가요?

꼭 그렇지는 않아요! 저는 이미 메디 (Dether 공동 창립자)를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몇몇 밋업과 블록체인 워크숍에서 그를 만났었습니다. 그리고 물론, 그가 저를 팀에 참여하는 걸 초대했습니다. 저는 트레이딩 문제에 연관된 이 시장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았지만, 우리 프로젝트의 Letteris, William Mougayar와 Peter Todd (해카톤 주의 배심원 멤버)에 의해서 관심이 높아진 후에, 저는 이 프로젝트가 암호화폐 공동체를 위해서 얼마나 유용한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Dether 팀과 이 여정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무엇이 Dether 프로젝트에 이끌었나요?

현재에, 기술적 도구, 아키텍처 및 인터페이스에 어느 정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는 또한 현재 다른 프로젝트에도 일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트레이드를 더욱 효율적으로 하는 탈중앙형 차익 프로젝트인 Kleros입니다. 더군다나, 중기에, 우리는 Dether 애플리케인션과 통합 시험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Dether 프로젝트의 진화에 관해서 어떻게 느끼고 있나요?

저는 팀의 전문성과 다양한 네트워크에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트 하는 능력에 대해 감사하고, 그래서 대중들에게 이 프로젝트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생성한다고 봅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끊임없는 공동체 성장 (슬랙, 레딧, 텔레그램 등…) 및 기능적 알파 버전의 전달은, 제 생각에, 프로젝트가 제대로 되고 있다는 좋은 지시입니다. 저는 Dether의 개발자이지만, 그에 앞서, 이 애플리케이션의 믿음있는 팔로워입니다.

사실, 저는 현재 cyptonomad 개념 (crypto enthusiast + digital nomad)을 시험하고 있고, 이 애플리케이션은 제 암호화폐를 쉽게 교환하는데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

잭슨빌에서 새로운 친구와 함께 트레이딩. Dether 사용을 빨리 하고 싶습니다!

저는 강력한 공동체를 찾는 방법과 함께, 얼굴을 맞대고 거래할 간단하면서 인체 공학적 UX를 가진 어떠한 도구를 본적이 없습니다.

Merida (멕시코)에서 암호화폐로 아마도 첫 버거 구매^^

제 생각엔 Dether는 이런 부문에서 쉽게 만납니다. Devcon3 후에, 저는 Merida에 갔었고, 그 다음엔 잭슨빌, 플로리다에 갔습니다. 그리고, 저는 얼마나 BTC를 거래하고 비트코인 가게를 찾는 것이 어려운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로서, 저는 제 파트너들의 기술에 감사할 수 있었고, 미래 Dether 소비자로서, 세상을 브라우즈하는 이 앱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고, 제 암호화폐를 트레이드하고 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Dether, 너를 기다리고 있어!

이 인터뷰에 대해서 니콜라스와 Dether 프로젝트에 대한 당신의 비전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니콜라스 트위터에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참여

카카오채널: https://open.kakao.com/o/g4gQYgD
웹사이트: https://dether.io

트위터: https://twitter.com/dether_kore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