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eor Weekly — Issue #8

2016년 1월 5일

이 글은 Rishi Gooma의 Meteor Weekly를 번역한 글입니다. 이 글은 저와 최종훈군이 함께 하였습니다.

Core

Meteor in 2015: A Look Back

이 글은 Meteor에 일어난 모든 일에 대한 판타스틱한 지난 한 해 동안의 리뷰입니다. Meteor 플랫폼의 변화, 커뮤니티에서의 대형 이벤트들, 새로운 학습 리소스, 그리고 회사 내부에서 이루어진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모든 내용에 링크를 연결시켜 두었고, Meteor Weekly도 여기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

Lots to Celebrate in 2015

2015년은 Meteor에게는 대단한 한 해였습니다. MDG는 근사한 축하행사들을 가졌습니다. MDG의 이 행사에 대한 공개 포스팅을 보게 되어 기쁘군요.

In a Galaxy not far away: force kill a container

Galaxy가 이제 container를 kill하는 기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여러분이 무엇인가 잘못된 것을 발견하고, 수동으로 이것을 제거하면, 이것이 스스로 재구동할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대단한 기능이며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제어 기능을 부여하는 단계로 한 발짝 더 진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unity

4 strategies to survive Meteor in 2016

이 글은 최근 Meteor 포럼에서 진행중인 뜨거운 토론 이슈 몇 가지를 설명하는 흥미로운 블로그 글입니다. 몇 가지 이슈들에 대하여 저자가 다룹니다. 이 이슈들을 이해하는 것은 특히 변화가 일어나기 전에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러분이 이미 Meteor app을 가지고 있다면 그리고 미래에 점차로 이를 업그레이드하려고 한다면 말입니다.

How we Redux

Abhi Aiyer가 Workpop에서 Redux를 어떻게 사용했는지, 어떻게 Meteor로 작업했는 지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이 글은 복수의 글의 1부에 해당합니다. 이 글 말미에는 멋진 todos 예제가 있습니다. 3개 파트로 작성 되어있고, 다른 두 파트는 여기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Top 5 Predictions for Meteor in 2016

Arunoda가 2016년에 Meteor에서 일어날 것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합니다. 매우 흥미로운데요, 이들이 정말 그럴듯 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다섯가지를 예측하였습니다.

  1. Meteor는 더 나은 NPM 통합환경을 가지게 될 것이고, JavaScript 생태계와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2. 사람들은 Meteor 위에 독자적인 스택을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Tracker는 지금처럼 사용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이 잠드소서 Tracker)
  4. Isomorphisom에 새로운 의미가 부여될 것입니다. 완전한 isomorphic 앱들 대신, 선택적으로 사용되는 isomorpic 개념과 모듈을 보게 될 것입니다.
  5. Meteor는 프레임워크가 아니라, 인프라구조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기를 강력히 권합니다. 정말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Meteor Strike 4: useraccounts:core

이것은 useraccounts 패키지 세트에 대한 대단한 팟캐스트입니다. 이 패키지들은 정말 훌륭합니다. 여러분이 이들에 대하여 잘 모르신다면, 이 팟캐스트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Meteor Meets GraphQL

Arunoda와 Kadira의 개발자들이 GraphQL을 Meteor에 통합하는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GraphQL은 매우 강력하며, 여러분의 앱에 MongoDB 이외의 다른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패키지는 정말 훌륭한 패키지이고, 이 통합작업은 Meteor 커뮤니티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utomated Testing Best Practices

Xolvio의 훌륭한 분들이 Meteor를 위한 테스팅 best practices를 담은 예제 저장소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에는 좋은 테스팅 구조를 구성하는 데에 사용되는 다양한 패키지와 도구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Unit Testing With Meteor 1.3

Pete Corey가 Meteor 1.3의 모듈 시스템이 테스팅 과정을 개선하는데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 지에 대하여 얘기합니다. 그는 현재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이들이 모듈 시스템으로 어떻게 해결될 수 있는 지를 제시합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기를 강력히 권합니다. 그래서, Meteor 1.3이 출시될 때, 여러분의 앱을 테스트할 준비가 되어 있도록 말입니다.

From Blaze to React

Discover Meteor의 Sacha Greif는 Blaze에서 React로 어떻게 바꾸는지를 보여주는 포스트 시리즈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이 글은 여러분의 앱을 Blaze에서 React로 포팅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여러 개의 다를 예제를 다룹니다. 여기에는 Flow Router를 이용할 때 그 둘의 차이점과 같은 매우 특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8개의 다른 글들이 있지만, 나중에 더 많아 질거라 생각합니다.

Crater Podcast #84

Josh Owens와 Ben Strahan이 Meteor 커뮤니티의 새롭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여기에는 Redux vs. Tracker, Meteor 1.3, 그리고 Crater Conf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멋진 Star Wars 래퍼런스들도 있습니다. Ben Strahan이 그의 아바타로 결정한 캐릭터가 무엇인지 듣고 싶으실 겁니다.

Crater Podcast #85 — The End of Year Edition

이 팟캐스트에서는, Meteor가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하여 다루는 최근의 다양한 기사에 대하여 다룹니다. Crater의 속도를 올리는 과제, NGINX 로드밸런싱에 대한 Josh Owens의 이야기로 시작하여, Meteor 앱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 지에 대한 매우 흥미로운 관점을 제공합니다.

저는 Buffer가 Repondly를 인수하는 과정과 Tracker 2.0 기사에 대한 토론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한 가지 알려드릴 사항은 여기서 “Tracker 2.0”은 공식 버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Tracker의 다음 모습을 의미합니다.

Like what you read? Give Lee Sangwon a round of applause.

From a quick cheer to a standing ovation, clap to show how much you enjoyed thi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