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ek in Meteor #16

2015년 5월 29일

Updates in Meteor Core (MDG)

Optimistic UI with Meteor

이 글은 Meteor의 core 개발자인 Sashko Stubailo가 쓴 멋진 블로그 글로 Meteor에서 “Optimistic UI” 갱신(역자주: 서버의 응답을 받기 전에 먼저 UI를 변경시키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Meteor의 데이터 이동 방식에 따라서 사용자는 앱에서 즉시 응답을 받을 수 있고, 그래서 뭔가 문제가 생기면 바로 오류를 받게 됩니다. 이 블로그글을 읽기를 강력하게 권합니다. 이 글은 이 부분에 대하여 심층적인 부분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앱이든 UI를 구축할 때 기억해 둘 좋은 내용입니다.

What does it mean to be a Real-Time Database — Meteor SF Devshop

Meteor의 코어 개발자인 Slava Kim이 Meteor의 아키텍처와 데이터의 흐름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이것은 정말 훌륭한 발표이고 “Optimistic UI”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매우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가 작업중인 RethinkDB 패키지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Meteor에 현재 구현되어 있는 Mongo/MiniMongo의 구현 방식과 비교합니다. 매우 흥미롭습니다. Meteor의 동작원리나 현대 real-time database 아키텍처의 구조에 대하여 더 공부하고 싶다면 이 비디오를 시청하기를 강력하게 권합니다.

Updates in the Meteor Community

Meteor Reactivity for Nested Objects

이것은 훌륭한 새 패키지로 nested 객체에 대하여 reactivity를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간단한 API를 제공하여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opemount Theme Galileo

이것은 Telescope 기반의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훌륭한 무료 테마입니다. 이것은 Telescope용 테마를 만드는 분들에게 정말로 좋습니다. 다른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만드는 분들이, 이와 같은 모델을 적용하여 쉽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게 하기를 바랍니다.

Telescope Homepage Redesign

Telescope 프로젝트에 대하여 이야기하자면, Sacha가 이 오픈소스 앱을 리팩토링하느라 지난 몇 주동안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웹사이트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했습니다. 정말 멋지고 원 클릭 배포 버튼과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Meteor Routing and Layouts

이 글은 Meteor에서 라우팅의 기초와 이를 이용하여 적절한 레이아웃과 템플릿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훌륭한 튜토리얼입니다. 여기에서 Iron Router를 이용한 예제를 제공하지만, 이를 이용하여 Flow Router와 같은 다른 라우터로 쉽게 포팅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라우팅이 UI와 어떻게 작동하지는 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좋은 튜토리얼입니다.

AMA with Arunoda Susiripala

Arunoda는 대단히 활동적인 Meteor Community 멤버로 Flow Router, Kadira, BulletProof Meteor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헌하고 있습니다. 여기 질문들의 답변을 읽기를 강력하게 권합니다. 이 내용을 여기에 요약하기는 쉽지 않네요.

Meteor UI Pattern — Keeping App State on the URL

MeteorHacks 팀이 URL에서 관리되는 앱 상태값을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설명하는 블로그 글을 올렸습니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글로 저는 대부분의 경우에 따라 할 만한 좋은 패턴이라고 개인적으로 확신합니다. 모든 Meteor 개발자들이 이 글을 읽어야 하며, 앱을 개발할 때 꼭 명심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Meteor SQL and Other Databases

이 멋진 글은 실서비스용 호스팅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Compose.io의 개발자들이 쓴 기사로 Meteor 플랫폼과 Meteor에 대하여 지속되는 데이터베이스의 분야의 진전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이 글은 잘 써진 글이며 Meteor-PostgreSQL 통합과 RethinkDB와 같은 새로운 패키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글은 Meteor에 대한 또 다른 지지선언으로 간주될 수 있겠지요. :-)

Keep It Secret, Keep It Safe

이 글은 사용자에게 노출시키지 않아야 하는 API key와 같은 “비밀” 정보를 저장하는 이슈를 다루는 블로그 글입니다. 이를 위해서 settings.json 파일을 사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Pete Corey가 이를 Meteor 앱에서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Meteor and Backbone

MixMax의 멋진 분들이 Meteor 백엔드와 연결된 Backbone에 reactive front end를 구축한 방법에 대한 블로그 글을 올렸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Backbone 라이브러리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이 작업은 정말로 대단한 통합입니다. Backbone은 특히 대형 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들이 그 백엔드 시스템을 서서히 Meteor로 전환할 수 있다면, 그리고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그들의 Backbone 기반의 front end를 쉽게 real time으로 만들 수 있다면, 그들이 포팅을 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이 열리는 것이죠. Angular와 React와 같은 front end 라이브러리 주변의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추가 작업이 일어나는 것이 보입니다. Meteor 아키텍처가 얼마나 강력하고 유연한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지요.

SpaceTalk 0.1.0 is out!

SpaceTalk의 첫 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프로제트에 대한 최고의 설명 / 요약은 Tim이 crater에 한 것입니다. 그 인용부분을 의역해보면:

이 프로젝트르 시작한 이래로 2주가 지났습니다. 이제 15분의 컨트리뷰터와 GitHub에 86개의 star, 52 건의 fork, 56건의 Pull Request, 46개의 이슈, 그리고 Slack에 168분이 있습니다. 저는 이 짧은 시간에 이 커뮤니티가 이룬 성과에 놀랐습니다. 데모 사이트 http://spacetalk.meteor.com에서 채팅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Meteor SF Devshop — May 2015

여러분이 이 dev shop을 놓쳤다면, 유튜브에서 이를 시청하시기를 강력히 권합니다(제목을 클릭하세요). 훌륭한 발표와 Meteor로 구축된 많은 앱 데모를 보실 수 있습니다(역자주: 6월 23일의 Metoer Seoul Meetup도 꼭 참석해주세요).

이번 주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 Meteor 우주의 더 새로운 소식으로 만나요.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