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ek in Meteor #19

2015년 6월 19일

Updates in Meteor Core (MDG)

New beforeSend option on HTTP.call

XMLHttpRequest 객체에 접근하여, 무언가 예상했던 값이 아닌 경우에, 이를 전송하기 전에 취소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것은 유용한 기능으로 여러분의 앱을 보다 안정적이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DDP Rate Limiting

Anubhav Jain이 생성한 새로운 브랜치인데요, 보아하니, DDP API에 rule을 설정하고 전송율에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생각해볼 만 합니다. 트위터와 같은 많은 회사들이 같은 방식으로 HTTP를 통해서 트윗을 잡을 때 그 API 호출에 전송율의 제한을 두는 것처럼, 여러분은 DDP rate limiter를 통해서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여러분이 DDP API를 다른 개발자들이 사용하도록 노출하는 경우에, 그 개발자들이 이를 남용하지 못하도록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는 명백히 검토해 볼 만하겠죠.

Updates in the Meteor Community

Browser Push Notifications

이것은 정말 멋진 새 패키지로 브라우저 기반(특히 Chrome)에서 Android 단말기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가 유용한 것은 여러분이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동안 웹 앱에서 이것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자는 브라우저에서 푸시 알림을 받는 모바일 앱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A Very Short Introduction to ReactiveDict

저는 여러분이 ReactiveDict 패키지를 소개하는 이 짧은 글을 읽어보라고 강력히 추천하는데요. 이것은 매우 유용한 패키지이고, 여러분이 악명높은 Session 을 모든 곳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변수를 사용할 때 적절하게 scope 설정을 하도록 돕는다는 것이죠. 이를 이용하면 네임스페이스를 통해서 여러분의 코드를 보다 체계적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Allow and Deny Challenge

이 글은 Pete Corey의 훌륭한 블로그 글로서 Sacha Greif가 시작했던 allow and deny challenge에 그가 제출한 프로세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글은 쉽게 요약할 수 있는 글은 아닙니다만, 이 전체 글을 읽어보시기를 강력하게 권고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Meteor 앱 개발에 매우 훌륭한 보안 패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Introducing Kadira Debug

MeteorHacks 팀이 Kadira Debug를 출간하였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앱을 디버그하는 데 사용하기에 훌륭한 툴입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클라이언트 쪽의 호출과 Blaze 호출까지도 그 성능을 디버그할 수 있습니다. Kadira Debug를 사용하면, 여러분의 프론트 엔드를 최적화하는 작업이 훨씬 쉬워질 것이고 여러분의 Meteor 앱을 보다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Reining in the Reactivity with Meteor

이 글은 훌륭한 블로그 글로서 여러분이 Blaze 프론트 엔드의 어느 부분을 반응형으로 구현할 것인지를 선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특별한 용례는 특정한 순위를 가지는 아이템 목록이 있을 때를 다룹니다. 로드되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이들이 그 순위에 따라 정렬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이 순위가 변경될 때, 이들이 바로 순위가 변경되는 것을 원치는 않습니다. 이것은 페이지의 아이템들이 순간적으로 사라지는 UX 이슈를 회피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 아이템의 순위에 반영되기를 원하기는 하죠.

Toy Story: How Max Savin Created Meteor Toys

이 글은 Discover Meteor 블로그에 올라온 초청 블로그 글로서 Max Savin이 자신에 대하여 그리고 그가 어떻게 Meteor Toys를 만들게 되었는 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Meteor Toys는 개발 패키지 묶음으로 여러분의 Meteor 앱의 특정 부분을 테스트하는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는 왜 유료 패키지 시스템으로 가게 되었는 지에 대한 과정을 설명합니다. 그것은 흥미롭고 저도 여기에 동의합니다. 사람들이 돈을 내고 이용할 만 한 복잡한 기능을 제공하는 매우 높은 품질의 패키지를 지원하는 개발자들이 있다면 당연히 유료 패키지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Meteor Casts Episode #4

이것은 Meteor 앱의 테스트를 구축하는 NightWathc를 이용하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Meteor Cast 입니다.

Meteor Blaze Template Caching

이것은 Arunoda의 멋진 데모인데요 Blaze 템플릿의 로딩 속도를 어떻게 증가시켰는 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템플릿에 캐시를 적용하여 이를 구현했습니다. 조만간 이에 대한 패키지가 나올 것입니다(적어도 저는 그렇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Meteor Club Q&A with Matt Debergalis

이것은 지금까지 Meteor 커뮤니티에서 본 것 중에 최고의 Q&A중 하나입니다. 이 Q&A의 내용 모두를 요약하지는 못하니 지금 바로 가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Simple Template Replacement in Telescope

이것은 Telescope 프로젝트에 추가된 재치있는 새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post_title’과 같은 템플릿을 단순히 ‘custom_’ 접두어를 붙인 이름으로 변경한 또 다른 템플릿으로 바꿔치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post_title’ 이라는 템플릿이 있다면, 새로운 템플릿은 ‘custom_post_title’ 이라는 이름을 가지며 기존 템플릿을 대체합니다. ‘custom_’ 이외의 다른 접두어를 원하면 그렇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형은 ‘custom_’ 입니다.

Fat Models and Skinny Templates

이 글은 Josh Owens의 훌륭한 블로그 글로서 로직을 model에 두고 template에서는 로직을 많이 두지 않는 것에 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이 패턴이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Allow & Deny — A Security Primer

모든 Meteor 개발자들이 이 글을 읽어보시기를 강력하게 권합니다. 이 글은 collection에서 Allow and Deny를 사용하는 패턴과 데이터의 보안을 유지하는 훌륭한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Real World ES6 Examples in Meteor

이 블로그 글은 Meteor 앱에서 ES6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코드 예제와 함께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좋은 예제가 있습니다. (저와 같이) ES6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이 글은 Meteor 앱에서 ES6를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데 정말 좋은 자료입니다.

Meteor’s LibScore is up 28% in the Last Month

이것은 정말 볼 만합니다. Meteor의 인기가 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Meteor를 사용하는 사이트 목록을 보면 Meteor를 이용하는 앱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 자료를 낮은 Alexa 스코어(낮을수록 좋아요)와 함께 계속 관리하여 다른 사람들이 이를 참조하여 대형 Meteor 앱들이 있다는 것을 입증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Homegrown Everything

이것은 커스텀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는 것과 배포된 라이브러리를 채택하는 것에 대한 포럼에서의 매우 흥미로운 토론입니다. 이 토론은 전통적인 Blaze와 React 논쟁으로 시작합니다. 여러분이 이 문제에 무언가 건설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면, 이 주제에 글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이 토론이 어디로 가는 지 보고 싶군요.

이번 주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 Meteor 우주의 더 새로운 소식으로 만나요.

Like what you read? Give Lee Sangwon a round of applause.

From a quick cheer to a standing ovation, clap to show how much you enjoyed thi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