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ek in Meteor #26

2015년 8월 14일

Updates in Meteor Core (MDG)

How Much Does ES2015 Cost?

이 글은 ES2015로 트랜스파일하는 것이 파일 크기나 성능에서 많은 차이를 가져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블로그 글입니다. 이 글은 모든 Meteor 개발자와 일반적인 JavaScript 개발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글이라고 말씀드립니다.

Production-Only Flag

저는 이것을 커밋을 다듬다가 알게되었는데요, 이것은 코드가 실행모드에서만 의미있다는 것을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것이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데, 왜냐면 어떤 코드를 실행모드에서만 필요하고 개발모드에서는 다른 코드를 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prodOnly를 현재 다른 곳에서 debugOnly 플래그를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bug or Prod Only Packages Aren’t Automatically Exported

새로운 ecmascript 패키지가 Meteor 1.2에 기본 탑재되면서 import되는 모든 클래스, 함수 등이 “export”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debugOnly 또는 prodOnly로 설정된 패키지에서는 컴파일 프로세스가 작동하는 방식으로 인해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존재하지 않는 어떤 것을 import하려는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개발자들은 debugOnly/ prodOnly 패키지를 Package[‘package-name’].nameOfImportSyntax의 형태로 export되는 대상을 import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Updates in the Meteor Community

Building a Twitter Clone

이것은 정말 대단한 6부작 튜토리얼로 Meteor로 트위터 clone을 빌드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Intro to Meteor
  2. Client Template JS
  3. User Accounts
  4. Security & Structure
  5. Server Methods
  6. Data Publish / Subscribe

Meteor를 처음 접한 분들에게는 따라하기 좋은 튜토리얼입니다. 한 가지 알려드릴 내용은 문자 갯수를 추적하는 몇 몇 위치에 global scope를 피하기 위해서 Session 변수 대신 ReactiveVar 와 같은 local reactive 변수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Meteor + React + Ionic Mobile App Part 4

이것은 4부작 짜리의 매우 광범위하고 잘 쓴 블로그 글 시리즈로 여러분에게 Meteor, React 그리고 Ionic으로 모바일 앱을 빌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따라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4부는 user와 setting에 대하여 다룹니다. 이 글은 3개의 하위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러분이 3부까지 읽었다면, 나머지를 계속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위의 링크는 4.1 부에 대한 링크이지만, 여기서 4.2와 4.3을 읽을 수 있습니다.

deanius:promise

이것은 reactive Promise API를 노출하는 훌륭한 패키지입니다. Promise에 익숙하다면, 이것은 사용하기 정말 좋은 패키지입니다.

Screenings Launch Scaling Case Study

Screenings는 Telescope 기반의 앱으로 Product Hunt에서 매우 높이 올랐고 600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습니다. Sacha는 이를 겪으면서 이용자가 급증하는 동안에 가능한 빠르게 앱의 확장을 어떻게 처리했는 지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 많은 배울 것이 있습니다. 모든 분들에 이 글을 읽어보시기를 강력히 권합니다.

Telescope Weekly #5

Telescope 커뮤니티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지 확인해 보세요.

Meteor Scalability

확장성에 대하여 하나 더! 이 글은 Meteor의 확장성과 거기에 숨겨진 다양한 요인에 대하여 설명하는 Dan Dascalescu의 위키 글의 일부입니다. 위키 전체 글도 아주 좋으니,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전체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WebRTC Tutorial Using Meteor & PeerJS

이것은 아마도 Meteor의 최고의 활용 사례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실시간 피어-투-피어 앱입니다. 이 튜토리얼은 여러분에게 간단한 피어-투-피어 비디오 컨퍼런싱 앱을 만들 수 있는 다른 형태의 예제 앱을 훌륭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이것은 개발에는 초보자가 아니지만 Meteor에는 초보인 분들에게 주는 훌륭한 예제입니다.

Can Paid Packages Work in Meteor?

이것은 Josh Owens, Ben Strahan, Mike Perham 그리고 Mark Shropshire가 유료 패키지를 도입하는 경우의 장점과 단점을 토론하는 정말 흥미로운 팟캐스트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시나리오와 작동했던 것과 그렇지 않았던 것을 다룹니다. 저는 유료 패키지를 개발하는 것이 있을 수 있는 선택이라고 봅니다.

Building A Group Messaging App with Meteor, MongoDB, & Twilio

Twilio가 Meteor에 대하여 지지발언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 이것은 실시간 그룹 메시징 앱을 만들기 위한 3가지의 다른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훌륭한 튜토리얼입니다.

이번 주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 Meteor 우주의 더 새로운 소식으로 만나요.

Show your support

Clapping shows how much you appreciated Lee Sangwon’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