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월 서간사의 기도편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샬롬~! 무척이나 더운 여름입니다~! 더운 날씨에 늘 건강 조심하시고 주 안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여름, 참 많은 사역들이 있었습니다. 주의 은혜로 모든 사역을 잘 감당하고 열매 맺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역자님의 기도와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난 시간 하나님이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CCC여름수련회

여름수련회가 주님의 은혜로 잘 진행되었습니다. 8000여명의 전국대학생들이 참여하여 그들의 비전과 가치,역량을 발견하고 높일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800여명의 넌크리스천들이 집회를 통해 주님을 영접했습니다. 저는 이번 수련회에서 오전엔 비전박람회 운영으로, 오후엔 선택특강 강사로, 저녁엔 저녁집회 중계 자막팀으로 섬겼습니다.

여름수련회 집회현장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에게 비전을 제시하는 비전박람회

전임간사가 되고 처음으로 했던 이틀간의 특강(기독교디자인 세계관)도 은혜 가운데 잘 마쳤고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하나님의 디자이너로 살고자하는 열정적인 학생들을 보며 저 또한 이 사역에 많은 도전과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비전박람회와 선택특강을 통해 전국에서 모인 디자인 전공학생들을 만나게 되었고 수련회 기간 중 DIA(크리스천 디자이너 네트워크)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여 함께 만나 서로의 비전을 나누고 교제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DIA오프라인 모임 / 기독교디자인세계관 강의

하나님이 기억하시고 기뻐하시는 디자인

7월 11–15일 민족복음화를 위한 DIA의 첫 도전인 금은방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큰 프로젝트여서 준비하고 인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도가 많이 필요했습니다. 참여목표인원을 10명을 놓고 기도하였는데 감사하게도 하나님께서는 20명의 디자인전공학생들을 보내주셨습니다. 금은방의 목표는 참여한 학생들이 CCC사역에 기여하고 기독교디자인을 경험하며, 비전을 찾고 영성을 얻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4박5일간 팀을 나누어 2년 후에 있을 CCC의 60주년을 준비하며 1차적으로 CCC커뮤니티 사역부서들의 로고(10개)를 디자인하고 비전을 나누며 예배하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크리스천디자이너로서의 비전과 방향을 발견할 수 있었다는 학생들의 고백을 들으며 하나님이 이 사역을 기뻐하시고 함께하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DIA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상명령성취를 돕기 위한 복음디자인 문화운동을 일으킬 것입니다. 앞으로의 DIA를 기대해주십시오.


몽골 필름스쿨

지난 7월20일-8월5일, 몽골선교를 마치고 무사귀국했습니다. 전임간사가 되어 처음으로 학생들을 데리고 함께 했던 단기선교였습니다. 3주간 저희는 몽골CCC와 협력해 몽골현지인들을 모집하여 필름스쿨을 진행하였고 몽골의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미디어 전도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필름 아카데미 / 미디어 전도세미나 / 미디어 전도 중인 현지인들

필름스쿨 선교는 참여한 현지인들에게 영상제작방법을 가르쳐주고 한국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약 일주일간 의미있는 영화를 만들며 친구를 맺고, 관계전도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시사회,시상식을 열어 많은 현지인들을 초청하여 필름스쿨을 통해 만들어진 영화와 복음적인 영화를 상영하여 복음을 전합니다. 이번 필름스쿨에서는 30여명의 몽골인들이 참여했고 시사회에서는 120여명의 몽골인들이 참석하여 복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필름스쿨 시사회

세계적으로 선교와 전도가 힘들어진 이 시대에 필름스쿨 선교는 관계전도, 미디어전도를 통해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선교입니다. 현재 많은 국가에서 필름스쿨 선교 요청이 들어오고 있어 앞으로 더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할 계획중입니다.


저는 필름스쿨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몽골현지 크리스천 포토그래퍼들과 사진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전도도구인 '솔라리움 몽골버전' 제작에 함께 했습니다. 솔라리움은 미국CCC에서 시작되어 지금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많은 국가에서 관계전도용, 상담용으로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국가별로 문화와 정서가 다르기 때문에 사진의 내용도 국가에 맞게 수정해야할 필요가 있어 몽골인들의 이슈,정서,문화 등을 카테고리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몽골CCC의 전도도구제작에 첫 시작을 저희 팀이 도울 수 있어 의미있었습니다.

솔라리움 제작 회의 및 촬영
몽골 솔라리움 제작영상

솔라리움은 한국팀이 귀국한 이후에도 몽골CCC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올 12월 런칭해서 몽골의 각 교회, 캠퍼스 등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솔라리움이 잘 제작되어 몽골인들의 마음을 열고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로 사용될 수 있길 기도해주십시오.


몽골의 자연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특별히 밤하늘을 수놓았던 별은 잊지못할 것입니다. 주님이 창조하신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할 수 밖에 없었고 감사했습니다.

하나님은 제게 밤하늘의 수많은 별을 보여주시며 ‘내가 너를 이렇게 사랑하고 인도하고 있으니 아무것도 두려워 말고 나를 따라오라’고 말씀하시며 용기와 믿음을 주셨습니다. 지난 여름을 돌아보면 부족하지만 다양한 모양으로 하나님께 쓰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경험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저를 훈련시키시며 성장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사역 중 한 순간도 주님의 은혜없이는 그 모든 것들을 이룰 수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무엇보다 동역자님의 기도와 후원이 있었기에 이 사역들을 감당할 수 있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남은 후반기의 사역 또한 주님 안에서 달려나가며 열매맺길 원합니다. 동역자님도 지속적으로 기도와 응원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소식 전할 때까지 늘 평안하시고 주 안에서 승리하십시오~ 샬롬!


기도제목

1. 늘 주님과 동행하는 간사가 되게 하소서.

2. 믿음으로 주께 맡기고 행동하는 간사가 되게 하소서.

3. 후반기 사역도 주의 은혜로 잘 이루어지게 하소서.

4. 영육간의 강건함을 주소서.

5. 기도와 재정으로 동참할 동역자들을 보내주소서.

후원안내

CCC간사는 자비량사역으로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후원을 통해 살아갑니다. 이 시대 귀하게 쓰임받는 이 사역에 기도와 재정으로 동참하실 분들이 주위에 계시다면 저에게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기후원(자동이체)- 02)397–6301 (CCC선교후원회)전화, 후원신청

일시불 후원- 우리은행 26712016918290 예금주: CCC서의원

Show your support

Clapping shows how much you appreciated Euiwon Seo’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