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 자꾸 흔들리지 말자.

그저께, 어제, 심지오 오늘 오전 , 오후 4시까지도 나는 마음을 못잡았다. 사무실 때문에.

하지만, 마음 먹었다. 그냥 밀어 부쳐야 할꺼 같다. 어짜피 물러 설때도 없다. 나아가지 않으면, 그저 가라 앉을 뿐이다. 일단은 web 코딩인 , 생활 코딩 먼저 다 끝낼 생각이다. 그리고 C# 포스팅 밤새서, 다음주에는 동국대학교로 들어갈 예정이다. 운동도 빼먹지 않고 하고, 식이 조절 역시 피부때문에 연기 할 수가 없다. 그냥 밀어 부칠 예정이다.

teps는 12월 부터 다닐 예정이다. 지금은 teps 영단어 외우는데, 신경을 쓸꺼다. 이제는 밤을 샐 수 있으니까. 다행이다.

부족한 만큼 채우자. 밤을 세우던 뭐를 하던 앞으로 66일, 죽었다 생각하고 습관으로 만들 예정이다.

공부와 일은 힘들고 피곤한게 아니다. 몰입을 통해서 즐거움을 찾고, 즐거움에서 돈을 찾으려면 습관으로 만들어야 해야 겠다.

이제 시작해 보자.

[내가 필요한것]

  1. 계측기란 무엇인가?
  2. 계측기 시장 조사
  3. 계측기 사업 현황
  4. 계측기 사업 멘토 찾기
  5. 계측기 솔루션 사업 멘토 찾기
  6. 각종 세미나 등록하기 — keysight를 많이 참조 하자.
  7. 계측기 관련 논문 찾아 보기 — 논문은 어떻게 검색 되어야 하는가?
  8. 소프트 웨어 신기술 관련 공부 게을리 하지 않기
  9. 프로그래밍 외주 등록하기 — 위시켓, 프리모아 등록하자.

이제 나갈 때가 되었다. 슬슬 진행 속도를 올리자.

낡은 기술만으로는 살아 남기 힘들다. 현재의 기술로 기반을 다지고 계속 배워 나가자. 누구를 만나던 세미나, 스터디에 참여 하는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계속 해 나가 보자. 중요한건 아무리 흔들어도 흔들리지 않고 지금 처럼 릴레이 되게 하지 말자. 절대 릴레이 되게 하지 말자. 내 감정을 콘트롤 할 수 있는것도 내 자신 뿐이다.

생각해 보니까 내가 잘 할 수 있는게 있었다. 그래도 나는 하이브리드 앱 런칭 경험에 프로젝트 완료 경험이 2번이나 있다. 앱, 웹앱, 게임 관련 외주나 강의를 뛰어야 할 것 같다. 그래도 내 회사 인데 , 부모님께 기생 할 순 없으니까. 돈이 되는건 닥치는 대로 해야 할 것 같다.

혹시 모르는 만일의 사태는 늘 대비 해야 하니까. 나에게는 목돈이 필요하다. 노과다, 막노동을 했으면 했지, 절대 대출은 안 할꺼다. 투자도, 수익이 나서 여유로울때 남에 돈 쓰는거지 처음 부터 투자만 바라 볼 순 없다. 그건 사기고, 남의 등쳐먹는 행동이다.

확실히 근력 운동을 하는게 몸에 좋은거 같다. 뭔가 각이 잡힌다. 유산소만 해서는 그냥 체중계 숫자만 바뀌는데, 이제는 근력 위주의 운동만 할 예정이다.

갑자기 들은 생각중에 좋은 생각이 났다. 앞으로 세미나 등 모든 시간 소요가 드는 미팅은 모두 기록으로 남길 예정이다. 그것도 심지어 기술 블로그에 그래야 정확히 뭘 내가 미팅 했는지를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모두 영어로

코딩을 하면 할 수록, 엔돌핀이 솓아 나서 아마 회춘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 같다.

11월은 일찍 일어나고 꾸준히 운동하는 시간들이고, 12월은 조금 몰아서 하는 방향으로 가자. 그렇다고 헤이해 지면 안된다. 다시 1월 부터는 하루 하루 꾸준히 운동.

내가 사장인데 회사 사칙은 내스스로 만들어서 지금은 혼자 이지만 지켜나가 보자.

10시 출근 7시 퇴근, 그런데 나는 사장이니까 늦어도 12까지는 하고 퇴근 하는 방향으로 가야 할것 같다.

솔직히 힘들어도 나와 타협하지 말자. 계획대로 밀어 부치자.

엄청 좋은 홈페이지를 찾아냈다.

나도 내 블로그가 여기 처럼 되면 좋겠다. 내 기술 블로그, 열심히 공부해야지. 아.. 이렇게 살면 안되겠구나. 정말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살자.

왜?이지? 왜 우리 나라는 여자 30이면, 퇴물이라는거야.. 대체. 나에게 노화가 코딩을 할 수 없는 이유인가? 아닐껄? 뇌를 더 영글게 만들자. 더 힘들고 지쳐도 고삐를 더 확실하게 잡아 당기면, 더 발전 할 수 있어. 단지 끈기, 집중 이런게 조금 필요할 뿐이지. 이세상에 안되는건 없다.

우리 나라 말고 다른데로 가자. 영국, 캐나다, 호주, 미국.

연애나 결혼을 한다고 지금 내가 직면한 문제가 해결되는건 아니지 오히려 문제가 더 늘어 나겠지. 문제가 해결 되기는 커녕 , 더 수렁에 빠질꺼야 그러니까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인생에 있어서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나는 절대 적으로 사업을 선택할꺼야 다시 태어난다 해도. 그러니까 힘내자.

나를 아끼고, 나를 어디에도 꿀리지 않게 만들어 주자. 이쁜 몸매, 이쁜 피부, 내가 할 수있는 모든걸 동원해서 나 라는 브랜드를 런칭 시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