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없는 삶

망친 하루 뒤엔 내일이 있다. 망친 일주일 뒤엔 그 다음 일주일이 있다. 망친 한달 뒤엔 그다음 한달이 그리고 망친 1년 뒤엔 그다음 1년이 그렇게 지내다 보면, 망친 인생 다음에는 없다. 중요한건 망친 인생 다음 인생은 없다. 내가 몇살까지 살지는 모르지만, 내가 죽음을 맞이한 순간 후회 하지 않으려면, 후회 없는 삶을 살려면 , 숙고하면서 몰입하는 하루를 보내야 할거 같다.

숙고하고 몰입하는 하루는 내 인생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이미 지나간 시간에 집착하지 말자. 지나간 시간을 다시 되돌리려 하는것도 너무나도 바보 같은 생각이다. 오늘을 살자 오늘을 최선을 다해 살아야 내일이 있다.

다가 오지 않을 미래를 걱정 하지도 말고 , 오늘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자. 몰입만이 살 길이다. 죽을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고, 죽을 힘을 다해 나를 바꿔 보자. 과거의 내가 생각 나지 않을 정도로 , 하나 하나 잘못된 습관을 바꿔 나가 보자. 내가 잘 해낼 수 있는일에 최선을 다하자, 혼신의 힘을 다하자.

자.. 이제 음악을 끄고, 정신을 집중하자 쉬는 시간이 없어도 나는 충분히 행복감을 느끼면서 일을 할 수있다. 그동안의 결과가 그 증거가 되어 주기 때문이다. 프로그래머로써의 소속감, 사명감을 되찾자. 나는 프로그래머 아닌 다른 그 어떤 업으로도 나를 표현 할 수없다.

잡념이 나를 지배 하기에는 내가 너무 한가 하지 않다. 나는 절대로 앞으로의 인생을 실패하고 싶지 않다. 나는 너무 성공에 갈증이 난다. 나는 꼭 성공하고 싶고, 멋지게 살아내고 싶다. 그 누구도 나를 대신해서 내 인생을 살아 줄 수 없다.

내가 음악을 듣는 원인을 찾아 냈다. 음악을 들으면 덜 배가 고파서 그런다. 배가 아무리 고파도 조금만 참자. 나는 다이어트도 일도 공부도 연구도 모두 성공하고 싶으니까.

단 10분도 헛되이 사용하지 말자. 절대 모른다고 포기 하지도 말고 끈임없이 이어 가자. 가끔 집중이 안되면 인문학에 도움을 받자.

생각해보니 구글링을 통해 내가 그동안 읽었던 루머들은 모두 회원이 문제가 있었다. 그들은 자신 스스로 변화하지 않고, 남을 변화 하려고 했으나 뜻대로 이뤄지지 않아. 결국 컴플렉스를 충족 시켜주는 다른 이에게서 탈출구를 찾았기 때문이다. 그런이유로는 삶이 한가 했기 때문이다. 조금의 인생 설계나 자신에 대한 자존감이 높거나, 사회 활동을 했었던 사람들이 없었다는 점이다 보통 평균적으로 집에서 살림하다가 아기 학원 보내고 할일 없는 사람들이 너무 한가해서 불륜의 늪에 빠진다.

나는 아줌마가 아니다. 아직 , 나에게는 꿈이 있다. 회사를 일으켜야 하고 또한 외주들을 받아서 일을 해야 하며, 수익을 내고, 수익으로 직원 월급도 줘야 하고 , 사무실도 얻어야 하며, 프로젝트를 마무리 해야 하는 원대한 목표가 있다.이것만 있는가. 나는 대학원, 유학까지 목표를 두고 있다. 내가 한가 한 사람인건가? 왜 내가 자꾸만 남과 나를 비교하면서까지 이렇게 자존감을 깍아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내 회사를 알리기 위해 내가 좀 더 아름다워져야 하고, 내 인생을 이전과 다르게 설계하기 위해 새벽에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고 ,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는게 내 목표인데, 어느새 왜 내가 아줌마들과 생각을 동일시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내가 나 자신을 돌보지 않고 깍았기에 이런일 일어났나 싶다.

앞으로 내가 해야 할 일도 많고, 만나야 할 사람들도 많은데 그럴때 마다 이럴 것인가? 내가 그렇게 유약 했었나? 나는 절대 유약 하지 않다. 이부장을 견디고 큐비트를 견디지 않았나. 샌프란시스코에서 숫하게 들려 오는 무시에도 맞서 싸웠는데 이거 쯤이야. 별거 아니다. 이런건 아무것도 아니다.

앞으로 만날 무수히 많은 투자자들 사람들 , 청중들, 직원들 . . . 그들에게 본보기가 되는 사람이 되자. 나는 한가한 사람이 아니다.

어깨를 펴고 곧은 자세로 집중에 하자. 나는 해 낼 수 있다. 아직 29살이잖아.

Like what you read? Give MJ a round of applause.

From a quick cheer to a standing ovation, clap to show how much you enjoyed thi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