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제 암호화폐 컨퍼런스를 열다

North Korea to Host its First-Ever International Crypto Conference: Report

CCN에서 정말 의외의 기사가 올라와서 빠르게 번역하여 올립니다. 북한이 국제적인 컨퍼런스를 연다고하는데 그것이 바로 암호화폐 컨퍼런스라고 합니다.

라디오 프리 아시아(Radio Free Asia)에 의하면 북한이 10월 1일 암호화페와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국제컨퍼런스를 평양에서 이틀동안 진행한다고 합니다.

여러 기사에 따르면 미국과 같은 나라들은 북한으로 여행을 가는 것이 금지되어있고 개방되어있지 않은 북한이 어떻게 전 세계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초청할 지 등의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컨퍼런스는 북한의 경제부문의 리더들과의 만남으로 끝맺음한다고 합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목표는 아시아의 기술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미 북한에서는 작년 5월과 7월 정부 하의 작은규모의 암호화폐 채굴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러한 시도는 실패했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산업은행은 이러한 움직임은 김정은 정부의 재정적 지원을 얻으려거나 혹은 고립된 상황을 벗어나려는 것이라는 결과보고를 내보냈습니다.

https://www.ccn.com/north-korea-to-host-its-first-ever-international-crypto-conference-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