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IB, CryptoIns가 선정한 가장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어디일까?

사이버 보안 회사 Group-IB가 매긴 최상위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보안등급에 대한 내용을 미국 기반의 기술 뉴스매체인 the Next Web에서 보도하였습니다.

모스크바 소재의 Group-IB와 자산 보험 플랫폼인 CryptoIns와의 공동수행 연구결과에 따르면 크라켄 플랫폼은 가장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반면, 데일리 거래량으로 보았을 때 현재 2위의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와 후오비 프로 그리고 CoinCheck는 가장 위험한 거래소로 드러났습니다.

Group-IB는 주요 거래소가 보유한 암호화폐를 보상하는 보험료를 산정하는 새로 개발된 평가 시스템을 통하여 랭킹을 선정하였습니다.

스위스 보험 중개회사 ASPIS S 가 지원하는 CryptoIns 는 현재 수십 개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보험정책은 거래소 소프트웨어, 절도, 사기 및 인력의 불법 행위에 대한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손실을 다룬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위험요소 평가는 기술보안 수준, 저장소의 안정성, 암호, 클라이언트의 개인 데이터와 같은 요소들을 고려합니다. 또한, 고객알기제도( KYC ) 및 자금세탁 방지( AML ) 정책도 포함합니다.

Group-IB와 CryptoIns는 기밀성을 유지하기 위해 거래소의 보안 순위를 정할 때 사용된 정확한 메트릭스는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더 많은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세계에 들어서면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보안문제는 암호화폐의 실생활 도입문제에 있어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Cointelegraph가 이전에 보고한 바에 따르면 , 지난 8 년 동안 31 건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해킹되었고 그 금액은 총 13 억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