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익스프레스에서의 첫 구매

역사적인 알리 익스프레스 첫 구매를 기록하기 위해 글을 남겨본다.

집에 Teac R-12i이라는 모델명의 애플 30핀용 스피커가 있다. 구매할 때 당시 등산 자주 다니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제법 입소문을 탔던 제품이라고 알고 있는데, 폰을 바꾸고 나서는 그냥 스피커로만 쓰고 있었다가 본가에 오래 있는 김에 굴러다니던 3gs를 오래간만에 물려봤다.

OS를 올려서 그런지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충전기로 인식하지도 못했고, USB 장비 인식도 실패했으며, 접촉 불량인지 소리도 들렸다 안 들렸다 했다. 라이트닝 30핀 어댑터를 구매해서 사용해볼까 하다가 값도 비싸고, 어차피 정상적으로 충전기로 인식 못 하고, 장비 인식도 실패하고 있으니 의미 없겠다 싶어서 (이 스피커가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용할 수 있는 건지 알 순 없지만) 블루투스 리시버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구글 신이 도우사 구매할만한 리시버들을 몇 가지 추려봤는데 그중에 제일 돈 안 아까울 것 같은 녀석이 이 제품이었다.

비록 배송이 38days나 걸릴 예정이지만… 알리는 잊을법하면 배송이 된다고 하니 ‘참을 인’ 자를 새기면서 기다려보고 정상 배송되면 잘 작동하는지 실험해서 추가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알리 익스프레스 처음 사용해봤는데, 구매자의 입장에서 어차피 일부분 손해 볼 각오를 하고 구매를 하는 게 얼마나 구매자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던 특이한 경험이었다.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