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my salmon on sourdough rye bread

청소기와 세탁기의 발명은 여성들에게 단순 가사노동으로 부터의 육체적 해방을 제공 하였고 이로 인한 시간적 여유는 여성 사회활동의 긍정적 변화 초래하였다. 하지만 요리는 재료의 멋과 맛이라는 미묘한 팩터가 포함되어 있어 세탁과 청소로 처럼 단순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

요리에서 주방 노동혁명은 늘 내 사고의 가운데를 차지했고, 기계적 발명으로 해결될 수 없는 요리에서 내가 선택한 방법은 5가지 이하의 재료를 사용하여 최소한의 요리를 하는 미니멀리즘이다.

진한 육수를 우려내기 위해 오랜시간 사골을 끓이거나 천연 조미료를 만들기 위한 여러가지 재료를 핸들링하는 번거러움도 사양한다. 가루나 액체로된 MSG의 사용을 권장 하지는 않지만, 시판 되는 쏘스에 이미 섞여있는 조미제에 대한 과민반응도 하지 않을 것이다.

대체로 노동을 요구하는 손맛 보다는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리는 로쿠킹이나 서너가지 이하 재료의 궁합과 메이팅을 통해 15분 이내에 끝낼수 있는 미니멀쿠킹이 나의 관심사이다.

  1. 단단한 밀도의 빵을 네모로 자른다. (나의 경우 베이커리에서 파는 sourdough 호밀빵을 사용 하였음).
  2. 2. 1/2 cup Cream Cheese 와 1/2 cup sour cream(혹은 플레인 요거트)을 섞고 Salt & Pepper 추가
  3. 3. 훈제 연어를 올리고 루꼴라등 간단한 애기채소 올려 주면 끝 .( 나는 캐비어를 함께 사용 했으나 없어도 무방)

뽀인뜨 : 냉장고에서 차갑게 보관하여 레몬을 뿌려 서빙

Show your support

Clapping shows how much you appreciated 소요유(逍遙遊)’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