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LET] 전송 기능도 아주 간단해졌어요.

절대 틀려선 안되는만큼 쉽게 만들어졌어요.

STAIKA
STAIKA
Published in
4 min readNov 8, 2022

--

크립토 세계에는 한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디지털 자산을 전송할 지갑주소를 절대 틀려선 안된다는 것이죠.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디지털 자산들은 데이터 수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지갑주소를 잘못 기입해서 전송했다면 절대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심지어 잘못 기입한 지갑주소가 누구인지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돌려달라고 요청할 수도 없죠.

이렇게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가 없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기존 크립토 월렛에서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디지털 자산을 전송할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기존 크립토 월렛은 보통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1. 보낼 대상 : 이름으로는 찾을 수가 없어요. 지갑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2. 수수료 설정 : 블록체인은 수수료를 많이 낼수록 거래 처리 속도가 빨라져요. 그래서 수수료를 더 많이 내도록 높음 설정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수수료가 아까울 수 있으니 낮음 설정도 할 수 있죠.

이후 확인(서명) 절차를 거치면 전송이 완료됩니다.

스타이카는 전송하기도 쉽게 만들었어요.

지갑주소를 주고 받아야 전송이 가능했던 기존 크립토 월렛을 크게 개선했어요. 스타이카는 총 4가지 방법으로 디지털 자산을 전송할 수 있답니다.

1. 회원 이름 검색

해당 지갑주소는 스타이카 테스트 계정이에요

스타이카는 이름 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받을 사람의 이름만 알고 있다면 검색을 통해 쉽게 디지털 자산을 보낼 수 있죠.

2. 최근 보낸 목록

실제 스타이카 인 앱 화면입니다.

최근에 전송한 지갑 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잘못 전송했다면 어떤 지갑주소로 전송했는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죠. (원래는 트랜스퍼 확인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서 온갖 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3. 즐겨찾기

실제 스타이카 인 앱 화면입니다.

지난 글에서 설명드렸던 즐겨찾기 기능! 자주 전송하는 지갑주소를 즐겨찾기로 저장해둔다면 조금 더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을 전송할 수 있겠죠? 즐겨찾기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 있어요.

4. 주소 입력하기

실제 스타이카 인 앱 화면입니다.

모두가 스타이카 지갑을 사용한다면 사용할 일이 없겠지만, 다른 지갑 서비스들을 사용하는 분들께 전송해야 할 일도 있죠. 그래서 스타이카 지갑에서도 지갑주소를 붙여넣는 기능이 있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불편하다고 생각한다면 1가지 더 유용한 기능이 있어요.

4–1. QR코드 인식

실제 스타이카 인 앱 화면입니다.

바로 QR코드 인식! 지갑주소 QR코드가 있다면, 해당 QR코드를 바로 스캔해서 지갑주소를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NFT마켓에서QR코드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NFT마켓에서 거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요즘 금융앱들처럼 사용하기 간편한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스타이카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

--

STAIKA
STAIKA

스타이카는 X2E와 사회적 기여활동을 지원하는 액티비티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Staika is an activity lifestyle service platform with X2E and social contribution. https://medium.com/stai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