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gTong coin
4 min readMar 9, 2020

비대면 선거운동 솔루션, <뉴스통리서치>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접촉방식의 선거운동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상황, 이른바 ‘깜깜이 선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 <뉴스통 리서치>

코로나19가 선거운동도 취재도 바꿨다

‘비대면 선거운동’ 후보자들 고민, 기자들 취재도 ‘불안’

4·15총선까지 두달도 채 남지 않았다. 보통의 경우라면 출퇴근길, 지역 행사와 주요 길목 등에서 유권자를 만나는 후보자들의 동선 하나하나가 기사가 될 시점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선거운동과 취재환경이 바뀌면서 민심을 어떻게 파악해야 할지 정치권과 언론계 모두 고심하는 상황이다.

미래통합당은 유튜브 서포터즈를 모집해 온라인 선거운동에 힘을 싣고 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페이스북에 “선거운동을 할 수 없어 내일부터는 전화 인사를 하는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대중적 인지도가 낮은 ‘정치 신인’들은 답답함을 호소한다. 서울 마포을 출마의사를 밝힌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얼굴을 알리기 위해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주방용 마스크를 쓰고 아침 출근길 눈인사를 해왔다.

오 대변인은 “원래 지금이 여러 단체 ‘소개’ 시즌인데 총회도 다 취소되고 있다”며 “얼굴이 알려진 분들, 예를 들어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은 ‘대면선거운동 안 한다’는 SNS만으로도 홍보가 되는데 저희로서는 가슴이 탄다”고 전했다. 온라인에선 지역현안인 ‘망원우체국 폐국 반대서명’을 진행 중이다.

당에서 ‘중책’을 맡은 후보자들은 전국구 온라인 선거운동이 효과를 거둘 수 있지만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선거는 상황이 다르다. 정치인들의 온라인 소통 창구가 지지자 중심으로 형성됐다는 점에서 확장성에 한계도 있다. 한 야당 관계자 역시 “온라인에선 많은 분들을 만나기 어렵다. 소위 ‘전국구 후보’가 유리하다. 기존에 SNS로 관계를 맺거나 거대 정당 인지도가 있는 분들은 ‘팔로우’가 많지만 작은 정당들은 홍보에 한계가 있다”고 털어놨다.

출처 : 미디어오늘(http://www.mediatoday.co.kr)

뉴스통리서치란 ?

뉴스통app 안에 있는 탑재되어 있는 메뉴로 모바일로 유권자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재미도 있고 보상도 있는 선거 홍보를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선거운동>이 핵심 화두입니다.

현재 후보들의 비대면 홍보수단은 유튜브와 sms,지역단톡방 문자보내기,지역커뮤니티 뿐입니다.​

ARS와 SMS는 스팸으로 걸려서 홍보가 안되고, 지역카페 글은 삭제되서 홍보가 힘듭니다.

유권자가 능동적으로 참여가능한 선거홍보 캠폐인, 뉴스통 리서치!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뉴스통리서치 선거컨설팅 상담 의뢰

전화 상담: 02–2128–3899/3346

이메일 상담 : newstong@etomato.com

http://m.researchtong.com/

TongTong coin

tongtongcoin is a decentralized Blockchain-based platform devised to dramatically reduce transaction fees for existing payment systems. http://tongtongcoin.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