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S 주간지 No. 6

새로운 웹사이트와 ICO사이트 인출에 관하여

먼저 저희는 아직 ICO사이트로부터 잔액을 출금하지 않은 투자자 여러분들께 가장 빠른 시일내에 모든 잔고를 출금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새로운 웹사이트가 열렸으며 오리지널 크라우펀딩 사이트(ico.wavesplatform.com)는 이번주부터 이용 불가능할 것입니다. 만약 아직 출금하지 않은 분이 계시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십시오. ICO상의 Waves계정을 저장하신 후 이메일을 통해 확인하시고 토큰이 로컬 월넷(선호하실 경우, 바로 거래소로도 가능합니다.)으로 전송되길 기다려 주세요.

Waves 라이트 클라이언트는 저희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실수 있으며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설명은 이 곳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ICO웹사이트는 이번 주 이후로 닫힙니다. 그 이후로 인출은 오직 수동적으로만 가능하며 인출 빈도가 적어지므로 시간이 더 걸릴것입니다.

LPoS 화이트 페이퍼

Waves의 LPoS 콘센서스 방식(Leased Proof of Stake consensus system)에 관한 화이트 페이퍼는 현재 리뷰 단계에 있으며, 머지않아 더 큰 커뮤니티로 모든 분들의 접근이 용이하기 위하여 출시 될 예정입니다. LPoS는 Waves네트워크의 핵심입니다. 10초의 빠른 블록 타임을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POW 마이닝 시스템에 비하여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유지합니다.

LPoS는 유저가 자신의 잔액을 다른 노드에게 빌려 주는 것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표준 PoS를 구현을 기반으로 합니다. 비트셰어가 사용한 방법인 DPoS(Delegated Proof-of-Stake)은 LPoS에 의해서 파인튜닝됩니다. 명백히 규정된 액티브 노드는 지연 속도를 감소시키며 블록의 용량을 증가시킵니다. LPoS방법의 근본은 제한된 풀노드의 풀이 네트워크안의 트랜젝션 과정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만약 스테이커의 수가 제한이 없다면 시스템의 에너지가 심하게 변할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덕션-레디 시스템 하에 분산과 사용성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Waves네트워크는 비교적으로 큰 액티브 노드를 설립을 목표로 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수행이 없도록 합니다.

이 방법은 중앙화된 오더-매칭 서비스의 추가로 보완되어 질 것입니다. 오더-매칭 서비스는 중앙 서버에서 아주 짧은 시간 내에 구매자와 판매자가 만나게 될 것입니다. 거래의 안전과 투명성을 위하여 거래는 블록 체인 상에서 진행됩니다. 만약 오더가 또 다른 노드로 부터의 오더와 매칭 된다면, 매쳐가 오더를 받았을 때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합니다. — 매쳐는 거래가 이행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이 제도는 중앙화된 거래소의 방법과 비슷하지만 유일하게 다른 점은 매쳐가 유저의 펀드를 통제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에셋 사양 업데이트

에셋의 사양은 깃허브에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에셋 거래소에 대한 새로운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이전 버전으로부터 변화된 체계에 대해서는 이 곳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풀노드

몇주의 테스트 과정 및 몇몇 버그의 해결 이후, 풀노드 코드는 거의 준비를 마친 상태이며 가능한한 빠른 시일내에 출시 할 예정이며 이는 모든 유저에게 자신의 노드를 열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풀노드 코드는 아주 중요한 스텝입니다. 왜냐하면 커스텀 토큰 구현을 포함한 앞으로 있을 모든 것의 근본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안전하고 안정된 공공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면 개발 진행이 더 빠르게 될 것입니다. 제대로 된 안전과 플랫폼에 대한 자신감을 위하여 Waves네트워크의 완전한 탈중앙화는 중요하며 바람직한 단계입니다. 몇몇 다른 암호화폐의 경험은 이 단계가 서둘러서는 안된다는 것을 입증합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잘못 진행되는 것이 있다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많은 스테이킹 노드의 성공적인 런치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Waves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최신 클라이언트 버전은 https://wavesplatform.comhttps://wavestalk.org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