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싱(Hashing)이란 데이터 관리를 위해, 다양한 길ㅣ의 데이터를 고정된 형태의 데이터로 대응시키는 작업을 뜻한다. 이 기능을 해시 함수라고 한다.

해시 함수는 비정형적인 키를 해시 함수에 넣으면, 정형화된 해시값으로 바뀐다.

주어진 저장소의 크기 만큼의 값을 해시값으로 반환해야한다.(0부터 length-

특정한 키를 받으면, 항상 같은 값을 호출한다.

해시함수 자체는 어떠한 값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호출 되었을 때, 해시값을 반환하는 역할만 한다.

해시 테이블의 단점 : 해시 충돌

해시 충돌이란 서로 다른 키를 같은 해시값에 대응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코딩을 할 때 항상 이를 염두에 두어야한다.

해시 테이블 과정

키와 데이터 …


최근에 어느 유튜브채널을 통해 전 하버드 교수 ‘조던 피터슨’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 유튜버는 어떤 사건에 의해 자신을 깊게 돌아보게 되었고, 자신이 갖고 있는 역량과 생각을 담은 영상을 만들었고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용기를 심어주는 유튜버다.

그래서 그의 강연을 많이 찾아봤다.

그 중 하나가 마음에 가장 와닿았는데, 사람은 뭐든지 ‘될’ 수 있다. 직업으로 공부 열심히 해서 의사가 될 수도 있고, 열심히 일을 해서 사업가가 될 수도 있고, 정원사가 될 수도 있고, 배관공이 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친구, 연인 , 아들딸, 부모이기도 하다.

사회적인 직업에서든 사회적 인간관계이서든 인간은 사회와 …


나는 많은 고민을 했다. 그녀를 보내고..

나는 그녀에게 난 서른 살 초반에 돈 많이 벌고 은퇴할 것이다. 난 성공할 것이다. 내가 하고 싶지 않은 것은 하고 싶지 않다.라고 망상을 떠들었다.

그리고 난 독단적으로 행동했고, 또 이력서에 쓸 수 있을만한 것은 남들이 다 하던 알바경력과 부동산 공인중개사만 갖고 있었고, 나는 스스로 ‘나는 좋아하는 것 하면서 성공할거야.’ 라고 말을 하고, 망상과 자만심 허영심에 포장된 나의 초라함을 감추려고 애썼다.

적어도 그런 꿈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리고 그때 부터라도 자기 목표를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면, 취업을 떠나서 나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하루하루 알차게 자신의 한계를 이겨가 …


2020년 3월 20일 오늘은 무얼배울까?

Linked List


하루 아침 여섯시에 일어나서 명상하고 지금 6시 40분이다. 그리고 난 다음 30분 간 글을 써보기로 한다. 어떤 글을 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한번 써봐야지.

어제 스터디를 했다. 소래포구역에서 일을 하는 형과 같이 했다. 그러니까 역에 취업을 한게 아니라 코레일 공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이더라. 나는 항상 사람이 태어났으면 꿈을 크게 갖고 움직여야 하지 않은가. 회사를 다니면서 거기에 안주하고 꿈을 향해 뛰지 않은 삶을 살고 싶지 않았다.’ 근데 그 사람이 일하는 직장과 업무를 들어보니 왜 사람들이 공기업을 외치며 취업전선에 뛰어드는 이유를 알겠더라. 그렇게 힘들지 않은 업무에 공기업이니까 월급도 수준급의 월금을 받고 자기 …


자료구조에는 두가지가 있다

STACK

영어로 Last in, First Out 이다.

먼저 들어온 자료는 먼저 나가고, 나중에 들어온 자료는 가장 나중에 나간다.

어떤 프로퍼티가 필요할까?

자료를 저장할 공간이 있어야한다.

스택의 크기와 몇 개나 쌓여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프로퍼티도 마련해야 한다.

어떤 메소드가 필요할까?

자료를 저장할 때는 push

자료를 제거 할때는 pop을 쓴다.

Art_coding

South Korea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