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와 현재와 미래

(O2O논란, 7년전 법안에 답있다)


기사- http://m.thescoo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28

기사 작성일- 2016/04/27


Summary
  1. O2O 서비스는 말그대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해주는 것이다.
  2. 최근 스타트업 업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오투오 서비스가 론칭되었지만 관련법의 규정으로 사업 자체에 타격을 입는 경우가 많아졌다.
  3. 따라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러한 정책을 통합하는 것은 부재하고 이용 규제의 일관성은 매우 부족하다.
  4. 몇몇 전문가들은 O2O 시장에서 불합리한 규제는 지양하고, ‘자율 규제로의 유도’를 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Insight
  1. 우리나라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란 쉽지 않다. 아무리 그 사업 모델이 변화하는 시장에 필요한 것이라고 해도,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규제에 맞서야하기 때문이다.
  2. 그래서인지 우리나라의 O2O 사업을 살펴보면, 라스트마일에 집중한 배달 서비스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배달 서비스는 생활의 편의를 주고 있기는 하지만, 비지니스 모델 관점에서 살펴보면 수익성이 약한 것이 사실이다. 참고( http://mn.kbs.co.kr/mobile/news/view.do;jsessionid=2qaw4f1flHNIlZwRhuEP5u0I5I1gL0iXxa6RWcK7EVO6la2eQzYYzEiROeelDXot.was01_servlet_engine1?ncd=3271308 )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