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탁,태국 STO거래소 비트컵(Bitkub)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엑스탁, 태국 2위의 암호화폐 STO 거래소 비트컵(Bitkub)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엑스탁 글로벌 시큐리티 얼라이언스 가속화.
글로벌 장외주식 STO 프로젝트 엑스탁(대표 박진홍)이 동남아시아 태국의 2위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컵 (Bitkub)과 4월 5일 글로벌 시큐리티 얼라이언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비트컵은 태국 내 두번째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20만회원을
보유중이며,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STO 정식 승인 및 운영 라이센스를 발급받은 거래소이다.(
https://www.bitkub.com/)

양사는 MOU를 체결함에 따라, 엑스탁의 시큐리티얼라이언스 참여를 기반으로 엑스탁과 비컵의 STO 거래소에 STO토큰 공동 발행, 리스팅, 유저 및 투자자 공유, 엑스탁 커스터디(Xtock Custody) 서비스 사용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태국 정부가 동남아시아의 가상화폐 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다. 태국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제도권으로 편입시키고 태국 중앙은행(BoT·Bank of Thailand)이 시중 은행의 암호화폐 자회사 설립을 허용하는 등 전향적인 정책을 잇따라 도입한 덕분이다.

이번 비트컵(Bitkub)과 MOU를 통해 엑스탁(Xtock)은 동남아시아 암호화폐 시장에서 엑스탁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엑스탁은 “적극적인 시큐리티 얼라이언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STO 분야를 주도하고 경쟁력을 키워나갈 발판으로 삼을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