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프​로 여행하기

“지역”과 “독특한”경험에 초점을 맞춘 ​여행 기관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방식의 여행이 늘어나는 가장 큰 이유는 해외 여행에서 젊은이들이 더 이상 ​다른 ​​문화​를 거리두고 바라 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비록 짧은 기간이라도 ​현지​​ 문화의 일부가 되고싶어하기 때문이라 짐작됩니다. ​그런 ​​​​​​​​​기관들은 종종 현지 예술가, 가이드, 심지어 외국인을 직접 가이드 하고자하는 지역 주민들과 여행자를 연결합니다. ​이것이 잘 이행된다면, 외국인과 현지인 모두 문화 및 언어 교환의 혜택을 누리게됩니다. ​이로인해 많은 젊은이들은 만족을 하지만, 상당한 금액의 돈이 ​지출됩니다. 이런 ​비용을 내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유감스럽게도, ​그 체험의 기회에 돈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따라붙기 마련​ ​입니다. 값 비싼 여행방법에는 항상 ​다른 대안이 있습니다. ​하지만 ​​홈스테이, 카우치 서핑, 워킹 홀리데이는 젊은 사람들이 새로운 문화에 대해 상세하게 이해하고 장기간 여행 할 수있는 저렴한 방법 중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힘은 들수는 있지만, WWOOF (World Wide Opportunities for Organic Farming)는 청년들이 값 싸게 여행 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농장에서 할 수 있는 5 ~ 6 시간의 작업​으로 가축 돌보기 채소 수확 혹은 집 짓기 등​이 있습니다.

현지인들과 같이 먹으며 살수 있다.

​우핑을 하는 자​​원 봉사자들이 느끼는 주요 매력은 단순한 농사가 아닌 ​현지인 가정에 함께 살 수 있는 환경입니다. 자원 봉사자는 농장에서, 호스트 가족과 그리고 종종 다른 우퍼들과 함께 삽니다. 자원 봉사자들은 시골에서 자연스러운 삶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오골계탕과 같은, 도시에서 쉽게 체험할 수 없는, 현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자원 봉사자를 농장에서 보다 더 많은것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합니다. 주말이나 휴업 기간 중에 호스트들은 종종 자원 봉사자들을 데리고 유명한 명소를 보여주어 전원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한국의 호스트는 자신의 나라를 특별하게 만드는 장소들을 보여주기를 원합니다.

평생 친구 만들기

우퍼들이 등록 할 때 미처 생각지 못하는 면이 있다면 우핑은 호스트 및 다른 우퍼들과 평생 갈 유대감 을 만드는 훌륭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우퍼들은 이미 여러 문화와 느린 삶에 대해 배우는 것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런 비슷한 성향에서 우정은 자연스럽게 생겨납니다. 결과적으로 우퍼들은 종종 쉬는 날에 함께 여행하며, 헤어진 후에 연락을 취하기도 합니다. 우핑만의 특별한 친밀함은 한국우프를 방문한 몇 커플의 결혼까지 이어졌습니다.

나이 차이와 언어 장벽에도 불구하고, 우퍼와 호스트는 종종 좋은 친구가 됩니다. 상호간의 신뢰와 관심을 바탕으로, 하루 세끼를 같이 먹고 공간을 공유 한다는 것은 강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많은 우퍼들은 과거 호스트 농장에게 돌아가거나 심지어 함께 여행 하는것을 보았습니다.

색다른 것을 경험 하십시오 (저렴하게!).

여행자들이 큰 돈을 들이지 않고 한국의 아름다운 전원풍경을 보면서 한국인과 함께 살아보는 것은 흔치않은 기회입니다. 우프는 가지고 있는 예산은 많지 않고, 화폐 교환을 기반 으로하지 않는 독특한 문화적 만남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호스트와 우퍼 모두 사무국에 등록비를 지불해야하지만, 어느 한 쪽의 주머니가 아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돈이 쓰여지고 있습니다. 우핑은 실제 문화 교류에 가깝습니다.

우프는 참여가 폭넓은 커뮤니티입니다.

우핑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심지어는 장애가 있는 사람들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퍼들은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우프를 접할 수 있지만, 우퍼는 어디서나 동일합니다. 그들은 세상을 진실로 이해하기를 원하는 견실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우핑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우핑은 워킹 홀리데이이와 유사하게 노는 만큼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우퍼는 적어도 5–6 시간 (때로는 바쁜 계절이라면 더 많이) 일을 해야 하지만 대부분 그날의 오후나 1 주일 중 적어도 하루를 자유롭게 보냅니다. 육체 노동에 익숙하지 않은 일부 사람들은 농장에서 일하는 것을 힘들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근무 시간은 숙식과 공정하게 교환됩니다. 이 물물교환으로 우퍼와 호스트는 그들이 원하것 보다 더 많이 갖게 됩니다. 주말 여행 혹은 장기 여행으로 우핑을 해 보는건 어떨까요?


동참하세요

우프는 전세계 143개국에서 활동할수 있으며 국가마다 우프사무국이 있는 나라는 53개국입니다. 우프 인터네셔널을 통해 자국의 우프 혹은 다음여행지를 찾아보세요!

아직도 망설여지나요? 영어 전문 FM 라디오 TBS eFM 에서 WWOOFing Trend in Korea 를 들어보거나 KBS 다큐 공감에서 방송 되는 WWOOF 편을 시청해 보세요.

Original English by Yolanta C. Siu, WWOOF Korea Media Volunteer
Translation by Sarah J. Choe, WWOOF Korea In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