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일
2 min readApr 1, 2019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Windows 환경이 좀더 익숙하고 편리해서 Windows 환경에서 개발하는걸 선호하는 편인데요.

몇가지 문제점들에 봉착하였어서

우선 Docker를 이용하여 tbears 를 하는경우는 되게 잘됐는데

Windows Ubuntu 18.04를 이용하니 이리저리 많은 에러가 발생하더라구요.

가장 먼저 pycharm.sh 로 파이참이 켜지지 않는 문제같은경우엔.. 에러메세지는 GUI 부분 그리는 데서 에러가 난다고 에러메세지가 떴지만.. 실제로는

apt update 해준 후

sudo apt-get install openjdk-default 버전을 설치해주니

해주니까 저같은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pycharm GUI를 윈도우에서 볼수있었습니다.

두번째는.. 인터프리터를 잡아줬어야 했으나 Global environment 설정으로 잡기위해 pip install iconsdk 까지 해줬으나 뭔가 경로가 꼬여서인지는 몰라도 iconsdk의 VERSION을 제대로 읽지 못해 설치가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virtualenv 를 이용하여 pip 를 설치하고 업데이트 해주고 각종 에러메세지 나는것들을 의존 라이브러리를 설치(시도하는중 버전에러및 의존성 에러가 5개정도 나는듯했습니다) 를 해줬더니 virtualenv에서는 iconsdk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워낙 삽질하면서 하느라 완벽한 경험공유는 안되었지만.. 혹 다른분들에게 도움이될까 싶어 남깁니다.

다시한번 좋은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응용하면 다른 linux프로그램들도 잘하면 windows에서 visual studio와 연동해서 개발할수있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