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느낌의 아이패드 키보드, 브릿지 에어

일본 링크스(LINKS) 아이패드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출시한다. 아이패드 에어부터 프로까지, 9.7인치 화면을 가진 아이패드에 대응하는 키보드로, 이름은 브릿지 9.7이다.

특징은 노트북처럼 각도 조절이 자유롭다는 것. 180도까지 젖혀지며, 젖힌 각도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아이패드를 거치할 수 있다. 키보드는 백라이트를 지원하며 배터리는 최장 3개월까지 버틴다.

재질은 알루미늄이고, 당연히 iOS 에 최적화된 기능키를 가지고 있다.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의 3가지. 무게는 500g으로 가볍지는 않다. 판매처는 빅카메라와 쯔쿠모로 일본 여행할 때 쉽게 구입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키보드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키보드에 아이패드를 끼운 모습이 노트북과 비슷하기 때문. 특히 옛날 노트북을 닮았다. 요즘은 4:3 화면비 노트북이 거의 없는데, 오래 전에는 대부분 4:3 화면비노트북이었으니까.

…최신 레트로 노트북이라고 해야하나.

키보드 형태가 일본식 자판이 아니라 국제 표준 자판 형식을 가지고 있는 것도 다행이고(오른쪽 쉬프트키와 방향키의 형태가 우리가 쉽게 쓸 수 있는 형태다. 특수 문자 역시 표준적인 위치.).

가격은 확인하지 못했지만 해외에선 129.99 달러선에서 팔리니 싼 키보드는 아니다. 키감은 확인하지 못했지만, 미국 아마존(링크)에 올라온 리뷰를 보니 평가가 상당히 좋다.

문제는 역시나 무게. 다음 번 여행 때 한번 확인하고, 감당할 만하겠다- 싶으면 구해서 올 예정이다.

Show your support

Clapping shows how much you appreciated 이요훈(자그니)’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