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gni’s Brief : 2016–08–31 / 초심자를 위한 추천 팟캐스트 5

예전에도 라디오를 좋아하긴 했지만, 평소에도 이런 저런 팟캐스트를 많이 듣긴 했지만, 막상 여기에 소개된 팟캐스트를 들어본 적이 없다. 취향이 다른 탓일 가능성이 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개하는 것은, 소개 받은 김에 나도 한번 들어보자-하는 마음도 있고, 팟캐스트를 듣는 사람들이 쪼-금은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도 있기 때문이다.


해킨토시라는 말은 들었지만 시도해 본 적은 없다. 나이가 드니 귀찮은 설정 작업이 싫어진 것도 있고, 이런 일을 할 만큼 시간 여유가 없는 탓도 크다. 그런 마음을 이해한 탓일까. 2013년형 중고 HP 노트북을 이용해 맥 OS를 설치해 쓸 수 있는 키트가 영국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속으론 이게 뭔가- 싶으면서도, 한국에서도 팔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해본다. 가격이 저렴하니, 장난감으로 하나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다. 애플의 대응은 어떠할지, 궁금하다.

가볍게 사진으로 정리된, 종로구 익선동에서 가볼만한 곳에 대한 포스트다. 사실 광고 같긴 하지만… 사진이 예쁘니, 한번 가보고 싶어진다. 이 동네는 한적할 때는 진짜 묘하게 한적해서, 혼자 고즈넉히 가기 좋기는 개뿔, 혼자 들어가기 조금 민망하긴 하지만 말이다.

저번에 한 친구가 경고했던 대로, 급격한 학생수의 감소가 예고되고 있다. 요즘 중학생들은 한 학년에 45만 정도. 고등학생들은 60만명 정도. 어마어마하게 줄어들고 있다. 10년후엔 이들이 20대고, 대한민국 20대 숫자가 확 줄어든다는 말과 다르지 않다. 우리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 것인가.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