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gni’s Brief : 2016–11–21 / 카카오는 어떤 광고 플랫폼이 될까?

지난 11월 10일, 카카오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다. 매출은 상승했지만 O2O는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특히 광고 매출은 감소로 돌아섰다. 이에 대한 카카오의 대응은, 카카오톡과 다음의 연결을 고도화 하겠다는 것.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터의 기사를 참고해 보자. 그런데 솔직히, 뭘 하자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기사에는 없지만, 카카오톡에 ‘게임탭’이 들어갈 것이란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변화일 것 같다.


한국 스타벅스는 다른 나라 스타벅스에 비해 늦게까지 문을 여는 편이다. 일본/방콕에서 봤던 왠만한 스타벅스 매장은 빠르면 8시, 늦어도 10시 정도에는 다들 문을 닫는 편이었다. 후쿠오카 츠타야 스타벅스 매장처럼 새벽까지 하는 매장도 있지만. 결국 스타벅스 매장 영업 종료 시간은 고객들의 라이프 사이클과 맞닿아 있다. 고객들이 늦으면 스벅도 늦게까지 문을 연다.


내년 초에 도쿄에 갈 사람들은 참고. 도쿄 건담 프로젝트 2016의 일환으로 ‘기동전사 건담 VR’ 작전이 2017년 3월까지 개최된다. 장소는 오다이바에 있는 건담 프론트 도쿄.

모바일 다음에 맞춤형 기사를 배치하고,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하겠다는 것.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