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세고 (Omise go)의 모든것

zoe kim
zoe kim
Jun 2, 2018 · 3 min read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미세고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미세고는 이더리움 기반 ICO입니다. 즉 이더리움이 업그레이드 할때마다 오미세고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오미세 (Omise)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2013년에 창립하여 태국, 일본, 인도네이시아, 싱가폴에 지사가 있고 결제 시스템을 만든 실력있고 큰 기업입니다.

오미세고는 크게 세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결제,생성,교환 인데요,첫번째 결제 기능은 오미세 자사가 가지고 있는 PG를 향후에 오미세고로 변경을 해서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 결제 시스템을 모두 다 블록체인으로 구현할 것이라고 합니다.

둘째, 생성. White label wallet SDK를 이용해서 개인이나 회사는 법정화폐, 암호화폐, 포인트 등을 토큰으로 만들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이 지갑은 개발자들이 최소 15분만에 개발을 완료할 수 있을만큼 엄청 쉽습니다.

셋째, 교환.법정화폐뿐만 아니라 오미세고 체인 위에서 만들어진 코인이나 아니면 다른 블록체인에서 만들어진 토큰들이나 코인들을 오미세고 체인 위에 있는 분산화된 거래소에서 모두 교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모든것이 중앙에서 컨트롤 되는 서버에서 구현이 되는 방식이 아니라 탈 중앙화된 블록체인 위에서 구현이 될 것이라서 누구도 나쁜 의도로 파괴하거나 조작할 수 없음으로 매우 안전할 것입니다.

기존에 블록체인에서 트렌젝션 속도가 문제가 됐었다면 오미세고는 Plasma를 사용해서 초당 최소 100만번의 트렌젝션부터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초당 최대 몇 건의 트렌젝션까지 가능해질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오미세고의 긍정적인 전망은 오미세라는 기업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여러국가의 실력있고 큰 기업입니다. 또한 최고의 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창업자들 뿐만 아니라 어드바이저들도 모두 대단한 분들이고 그중에 이더리움 창립자 비탈락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미세고의 프로젝트가 방대하고 어려운 관계로 구현이 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또 다양하고 어려운 개념들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어서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시티코인스’에 따르면 현재 오미세고의 시가는 11.50 USD 이고 시가총액은 1,173,070,971 USD 입니다.

이상 오미세고의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zoe kim

    Written by

    zoe kim

    Welcome to a place where words matter. On Medium, smart voices and original ideas take center stage - with no ads in sight. Watch
    Follow all the topics you care about, and we’ll deliver the best stories for you to your homepage and inbox. Explore
    Get unlimited access to the best stories on Medium — and support writers while you’re at it. Just $5/month. Upgr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