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스 프로토콜 V2 기능 소개

액세스 프로토콜
Access Protocol
Published in
3 min readApr 9, 2024

액세스 프로토콜 V2가 출시된 지 어느덧 한 달 가량이 지났습니다. 현재 액세스 프로토콜 팀은 V2 이후 추가할 기능을 위해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4월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온체인 레퍼럴 시스템

온체인 레퍼럴 시스템은 사용자 간 콘텐츠 공유를 장려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추천 링크를 통해 신규 사용자가 가입 후 구독하면, 구독한 $ACS 보상의 일부를 추천인에게 돌려주게 됩니다. 비율은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콘텐츠 최다 추천인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추천을 통해 $ACS 보상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가 별도로 제공하는 보상도 받을 수 있어 강력한 인센티브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온체인 레퍼럴 시스템은 프로토콜 성장을 돕는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프로토콜의 성공과 사용자 간의 연계 강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구독 양도

액세스 V2의 구독 온램프

구독 양도는 크리에이터의 풀에 구독한 $ACS를 나타내는 cNFT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다시 말해 $ACS를 풀에 스테이킹하고 그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있는 일종의 구독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니스왑 V3와 유동성 포지션을 나타내는 NFT를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더 쉽습니다. 구독권을 보유하면 $ACS를 스테이킹 하지 않아도 유료 콘텐츠 이용하고 크리에이터를 지원할 수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양도 혹은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구독 양도 흐름

구독권의 거래는 텐서(Tensor)에서 지원할 예정입니다.

새 콘텐츠 허브 앱

이 모든 기능은 4월 액세스 프로토콜의 새 콘텐츠 허브 앱과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 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핵심은 앞서 언급한 구독 양도 기능과 온체인 레퍼럴 시스템입니다.

새 콘텐츠 허브 앱에서는 위의 두 기능을 통해 더 쉬운 신규 사용자 유치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온체인 레퍼럴 시스템을 통해 신규 사용자를 데려오면서, 구독 양도 기능을 통해 구독권을 제공한다면 신규 사용자는 블록체인을 잘 몰라도 아무 어려움 없이 액세스 프로토콜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액세스 V2에 새롭게 추가될 기능들은 프로토콜 전반에서 구독 증가 속도를 크게 높일 것입니다.

--

--

액세스 프로토콜
Access Protocol

전세계 모든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 레이어 https://accessprotocol.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