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코스믹BC(CosmicBC)가 암호화폐 가격을 예측하는 서비스 개시와 함께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관심을 끌었다.
코스믹BC는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메리츠타워에서 ‘프레딕션 히어로봇 공모전 본선 개시 및 3PIKS 그랜드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코스믹BC는 AI와 블록체인 기반의 미들웨어(middleware) 서비스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술의 실생활 적용, AI와 블록체인의 결합을 목표로 연구 개발하고 있는 싱가포르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
프레딕션 히어로봇 공모전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AI 기반의 암호화폐 가격 예측 모형 개발 아이디어를 겨루는 국제 공모전이다. 이날은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국내 3팀들이 서로를 소개하며, 향후 본선 대회 개시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임태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무는 축사를 통해 “AI와 블록체인은 따로따로 봐도 대형 변수지만 합쳐서 보면 더욱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신기술 발전을 위해 학생들을 지원하는 좋은 취지의 공모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은 공모전 본선 개시와 함께 앞서 코스믹BC가 선보인 3PIKS의 서비스 계획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3PIKS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독창적인 리워드 플랫폼이다. 코스믹BC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이 플랫폼은 AI로 통해 암호화폐의 가격을 예측하고 보상으로 코인을 받도록 하는 서비스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2시간 후 가격 변동을 제공받은 사람이 AI의 예측결과를 참고해 투표를 통해 가격이 오를지, 떨어질지, 보합일지 예측한다. 이 때 예측이 맞으면 다양한 코인 등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 받은 코인들은 거래소에서 현금화가 가능해 거래소는 신규 회원수 및 거래량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