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맵] 상세 운영안 공지

beyond
Angry Polar Bears
Published in
8 min readFeb 27, 2022

안녕하세요. APB 팀의 비욘드 입니다.

앵그리폴라베어스(AngryPolarBears 이하 APB)는,
북극에 얼음이 녹아 살 곳, 먹을 것이 없어져 힘들어 하는 북극곰이 현재 사회를 살아가는 저희와 닮았기에 함께 모여 생존에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PB가 유명해 질수록 노출이 많이 될 수로 자연스레 탄소배출 등의 친환경 스토리가 연결되어 환경과 사회에 도움이 되겠지만, 먼저 참여자들의 미래 ‘생존에 도움'에 먼저 집중을 합니다.

미디움 가장 첫 소개글, APB 사이트에서 공지된 로드맵을 풀어 설명하며 어떻게 참여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어떻게 팀이 나아갈지 알려 드립니다.

— — — — — — — — — -

Step 1. 가상사회 구축

APB 생태계는 기업들이 목말라 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환경/사회/기업 지배구조)와 가장 어울리는 형태입니다.

APB는 환경 문제 속 힘들어 하는 북극곰을 모티브로 프로젝트가 시작되어 참여자들이 모였고 하나의 사회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지지자 분들과 함께 생태계 방향성을 논의하고 결정하죠.

그렇다고 APB 생태계의 핵심 키워드를 ESG로 하진 않습니다. 우리의 핵심 관심사는 ‘생존'이고 좀 더 정확한 키워드로 정하다면 ‘안전한 생존' 입니다.

참여자 곰들은 어떤가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수익을 고민하나요? 학생이라면 미래의 직업을? 가족과 주변 사람들을 걱정하고 있나요?

우리의 미래는 불안정 합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잘 못 될까 항상 고민 많은 인생이 지금이죠. 하지만 당신의 옆에 1천명의 지지자가 있다면 무엇이든 극복할 수 있습니다. 아플 때, 문제가 생겨 힘들 때, 고민이 넘쳐 우울해질 때. 커뮤니티에서 도와주고 응원해주고 격려해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작 단계에서 이미 2.2천명 이상의 지지자 분들이, 그리고 지금도 방에 계신 많은 참여자 분들이 있습니다.

인생은 단 한번 뿐입니다. 가족을 위해, 주변을 위해 그리고 자신을 위해 제 2의 꿈을 키워 보세요. APB가 지지합니다.

Step 2. 경제 시스템 구축

저는 커뮤니티를 ‘가상사회'로 정의하고 말 하고 있습니다. 사회 속에는 경제 시스템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앞선 공지대로 APB 생태계는 ICE 토큰을 발행합니다. 클레이튼(Klaytn) 기반으로 하루에 86,400개의 ICE 토큰이 발행 되며, 이 중 APB NFT에 10%가 제공됩니다. APB NFT 당 약 0.86개의 토큰이 매일 채굴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지급되는 토큰 수량과 관련하여 적다고 말씀하시는 참여자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들. 화폐는 수량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치가 중요합니다.
1개의 토큰이 1만원의 가격에 발행이 된다고 하더라도, 담보가 없고 활용처가 없다면 아무도 그것을 1만원에 사려 하지 않을 겁니다.(떡락합니다.)

ICE 토큰은 4월 초중순 공개 된다고 미리 말씀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민팅 이후 지지자 분들이 가격관련 걱정을 많이 하는 것을 보고 저희 팀은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정식 채굴이전 사전 채굴(Pre-Mining) 시스템을 구축하여 APB NFT 홀더 분들에게 ICE 토큰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사전 채굴은 이전 설계된 규모에서 받는 양 보다 50% 적게 발행이 됩니다.
NFT 당 약 0.43개의 토큰이 매일 발행된다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사전 채굴 시 받는 ICE 토큰은 정식 토큰입니다. 이후 토큰 시스템 확장 시점까지 채굴된 ICE 토큰은 별도 페이지를 통해 출금이 가능합니다. 확장개발 이후마이그레이션(migration)이 진행되며, 이후엔 정상 채굴 양을(0.86 ICE/개)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사전 채굴의 공개는 조만간 진행하겠습니다. 공지를 기다려 주세요.
*별도 출금 페이지 역시 조만간 공개하겠습니다.

Step 3. 홀더 대상 이벤트

저는 홀더분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번 민팅 기간 동안 홀더분들의 다양한 제안을 듣게 되었고 몇 가지 아이디어를 채택해 혜택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 특별판 NFT

홀더분들은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APB NFT는 아이템 수가 다른 프로젝트 보다 훨씬 많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부터 다양한 분들이 커뮤니티에 참가할 것이고 각자를 표현할 수 있길 바랬기 때문이죠.

1만개의 한정으로는 모든 곰과 아이템의 조화를 표현하지 못해 아쉬울 따름이었습니다.

APB NFT 15개 이상 홀더분들에게 특별판 NFT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나만의 특별한 부케(가상세계에서의 나를 표현하는 케릭터)를 얻길 바랍니다.

*특별판 NFT는 별도 기능이 없습니다.
*예) 45개 보유자는 3개의 특별판 NFT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진행 일정은 추후 공지 됩니다. 공지를 놓치지 마세요.

# APB NFT 액자

리빌 이후 만나기된 APB NFT는 어땠나요? 많은 홀더분들이 환호하고 애정을 주시는 모습을 보고 팀은 가슴이 벅찼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현실에서도 홀더분들이 자주 만날 수 있도록 홀더 대상으로 한 한정 수량의 액자제작을 진행합니다.

진행 일정은 추후 공지 됩니다. 공지를 놓치지 마세요.

# 전광판 광고

서울지역 내 전광판 광고를 진행하는 로드맵이 있습니다. 모두 APB 생태계를 좋은 곳에서 노출함으로써 우리의 ‘격'을 높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파트너, 자문 분들을 통해 업체를 확보 중에 있으며 결정이 후 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우리 모두의 광고이니 즐기자구요!

Step 4. APB 사업(커뮤니티 사업)

APB 내에서 직접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이미 NFT 패션, NFT 공간 사업 등을 진행 할 것임을 공지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ICE 토큰의 활용처가 되며 또 소각처가 됩니다.
각 사업이 본격화 되어 ICE 수익이 발행한다면 일정량의 ICE가 소각 됩니다.
이로써 APB 홀더 분들이 받게 되는 ICE의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APB 사업들은 모두 ‘테스트->규모확장’의 흐름을 가집니다. 스타트업이 제품을 만들어 내는 과정처럼 말이죠.
커뮤니티 내부에서 진행 되는 대부분의 이벤트는 ‘사업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Step 5. 경제 시스템 확장

기존에 공개 된 백서의 내용을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Step 2에서 진행되던 ICE 토큰이 더 확장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단계를 통해 APB 생태계는 다양한 기업과 교류할 발판을 만들게 됩니다.

ICE 토큰의 상세 설계는 별도 백서를 통해 공개됩니다.

# Q. Factory는 뭔가요?

팩토리(Factory)는 스테이킹 모델입니다. 상징적인 의미로 Factory라 명칭한다고 보셔도 괜찮습니다.
APB 생태계와 함께 하는 기업의 로드맵과 백서가 마음에 든다면 ICE or 기업토큰을 스테이킹하세요. ICE와 기업토큰이 보상으로 제공 됩니다.

ICE 토큰의 교류처가 많아진다는 것은 활용처가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ICE 토큰의 가치 상승을 불러옵니다.

꼭 APB NFT가 없어도 ICE 토큰을 들고 있다면 생태계 참여자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ICE 토큰을 통해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대합니다.

Step 6. 기업 유치

국내 NFT 시장은 이제 막 시작 됐다 생각합니다. APB 팀과 함께 좀 더 멀리 보셔도 좋습니다.

APB 생태계 내에서 기업들이 PFP, 토큰을 만들고 생태계 간 교류를 하고. 너무 멋진 모습입니다. 하지만 NFT를 단순 키워드로만 알고 있는 기업이 생태계로 유입 되는 과정은 깁니다.

국내 NFT 시장은 매일 같이 새로운 이슈와 기업, 셀럽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가다보면 APB 생태계 내에 좋은 소식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Step 7. 가상세계의 놀이터

더 샌드박스를 통해 가상세계에서의 놀이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앞선 단계의 Step들이 너무 할 것이 많지요? 네, 아마 가상세계의 놀이터는 조금 후순위의 일정에서 진행 될 것입니다.

방법은 자체 개발 또는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구축이 될 예정입니다.

Step 8. 사회적 문제 해결

해결보다는 액션을 한다 생각하는게 좋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APB 생태계 참여자들의 사회적 인지도가 높아질 거라 생각 됩니다.

APB 생태계는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지금 모인 곰들은 미래의 생존을 위해 우리가 함께하고 있죠.
실제로 곰들의 상황이 좀 더 좋아졌다면.

다른 힘들어 하는 약자에게 손을 내밀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방법은 약자들을 위한 자선 경매, 모금, 사회적 기업과의 콜라보 등을 그리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따듯한 손을 내밀어 보자구요.

— — — — — — — — — -

지난 주 민팅 이후 어깨가 많이 무거워졌습니다. 정말 도움이 되는 가상사회 구축을 위해선 해야할 것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죠.

혼자 모든 것을 할 생각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파트너들을 늘여가며 APB 생태계와 함께 나누고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나갈 생각입니다.

지금 APB 생태계 내에 계신 분들 중 다양한 분들이 계실 겁니다. 로드맵이 좋아서, 팀원들이 좋아서 아니면 오로지 투자의 목적도 있을 겁니다.
오로지 투자의 목적인 것도 좋습니다. APB 생태계가 가는 방향에 액션으로 참여해서 더 큰 같이 가치를 더 키워보자구요!

저는 우리 지지자 분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응원의 말들은 ‘질풍가도' 노래 소리 같으니까요. 하지만 민팅이후 급격하게 물리적 시간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소통의 즐거움을 뺏겨 속상합니다. 하지만 APB 생태계가 그리는 꿈을 위해 열심히 달리는 과정이니 즐겁게 가려 합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달린다 생각하고 즐겁게 가려 합니다.

길은 만들어졌습니다.
질풍처럼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 — — — -

APB Info

--

--